윈도우10 작업표시줄 요일 표시 방법

컴퓨터 앞에서 작업을 하다가 오늘이 무슨 요일인지 궁금해서 작업표시줄 시계 표시 지역을 보신적 있으신가요? 우리가 사용하고 작업표시줄에는 시간과 날짜만 표시를 해줍니다.


작업표시줄에 시간과 날짜 그리고 요일까지 포함하면 확실이 보기에 편할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요일 표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요일 표시 방법

작업표시줄 시간과 날짜를 설정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 중 가장 간편하게 들어가는 방법은 '제어판'으로 바로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지금부터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요일 표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천천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작업표시줄에 있는 검색창을 클릭하여 '제어판' 검색 후 제어판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미지가 아래 사진처럼 나왔다면 오른쪽에 있는 보기 기준을 클릭하여 '큰 아이콘'을 선택해 줍니다.


여러 메뉴가 나타나면 그 중 '국가 또는 지역'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국가 또는 지역 설정 창에서 하단에 있는 추가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날짜 탭을 선택하고 간단한 날짜 형식에 "-dddd"를 입력해 줍니다. dddd는 요일을 표시해 주는 표기법입니다.


왼쪽 화면은 작업 전 작업표시줄 설정입니다. 그리고 오른쪽 설정은 요일을 표시한 설정입니다.


일지 문서를 작성하다가 보면 오늘 날짜와 요일을 적어야 할 때 달력이나 스마트폰을 보는 것 보다 작업표시줄을 한번 보면 되기 때문에 확실히 편하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날짜와 요일을 자주 확인을 하셔야 하는 분들께서는 한번 설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