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사진 회전 방법 초간단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입니다. 한글 문서를 작성하다가 사진을 넣었을 때 사진이 세로로 찍혀 가로로 들어갈 사진이 세로로 있을 경우 회전 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은 당황하실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한글 사진 회정 방법과 사진을 좌, 우 대칭 변경하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글 사진 회전 방법은 어렵지 않고 간단하니 근방 따라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한글 사진 회전 방법 초간단

한글 문서에 한글 사진을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사용한 버전은 한글2014 버전입니다. 한글 사진 회전 작업을 하기 위해서 한글에서 '편집'을 클릭하고 '그림'을 선택하여 한글 문서에 사진을 넣어 줍니다.


한글 사진 회전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사진을 클릭해야 합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사진 속성이 그림으로 변경 됩니다.



사진을 편집 할 수 있는 상태가 되면 그 아래에 많은 아이콘들이 나타나는데요. 아이콘들이 많기 때문에 아이콘이 모두 안보일 수 있습니다. 오른쪽 끝에 보면 빨리 감기 같은 아이콘이 있는데요. 이 아이콘을 클릭해 주시면 뒤에 아이콘을 더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회전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사진을 선택하고 회전 아이콘을 누른 다음 개체 회전 또는 90도 회전 자우 대칭, 상하 대칭을 선택하면 선택한 사진에 바로 적용이 되어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체 회전 같은 경우는 직접 마우스로 사진을 선택하여 내가 원하는 각도로 조절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지금까지 한글 사진 회전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대부분 아이콘이 안보여서 찾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한글 사진 회전 방법이 어려우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