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 다운로드 시작하기

아이와 유튜브를 보다가 로블록스 영상을 보게 되었는데 아이가 한번 게임을 해보고 싶다고 해서 같이 게임을 해보았는데요. 생각보다 재미있고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더라고요. 그리고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이용하면 게임 제작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나중에는 로블록스 게임만 하는게 아니라 직접 만들어보는 것도 권장해 보고 싶기는 합니다. 우선 로블록스 게임은 무료 게임입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안드로이드 앱과 IOS앱 모두 있습니다. 저는 일반 컴퓨터 PC에서 로블록스 다운로드 시작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로블록스 다운로드 시작하기

게임 로블록스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먼저 로블록스 사이트에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네이버 또는 다음 검색 사이트에 '로블록스' 로 검색을 한 다음 https://www.roblox.com/ 사이트를 찾아서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사이트에 이동하고 나면 회원 가입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회원 가입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생년월일과 사용자 이름을 넣어 주세요. 실명이 아니라 로블록스 아이디(ID)를 만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비밀번호와 성별을 넣어주고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면 회원가입이 끝납니다.


로그인을 하면 아래 그림처럼 화면이 나타날 텐데요. 여기에서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아바타를 클릭하게 되면 내가 사용하는 아바타 모양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머리 스타일, 복장, 몸까지 변경 가능합니다.


이제 게임 시작하는 방법을 알아볼께요. 로블록스 화면에서 상단에 있는 게임 버튼을 클릭하면 정말 많은 게임들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원하는 게임을 선택해 주세요.


해당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데요. 먼저 플레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사용하는 브라우저 마다 조금씩 다른데요. 플레이 버튼을 클릭하면 파일을 자동으로 다운 받습니다. 이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클릭해서 내 컴퓨터에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로블록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클릭하여 실행해 설치해 줍니다.


설치가 다 끝나면 다시 화면으로 돌아와서 플레이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선택한 로블록스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을 끝내기 위해서는 키보드에 있는 ESC 키를 누른 다음 '게임 종료' 버튼을 클릭하면 게임을 종료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로블록스 다운로드 및 시작하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시고 싶은 부모님이 계시다면 한번 아이와 해보시기 바랍니다. 나중에 직접 게임도 꾸며서 만들어 즐기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