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중복값 개수 세기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엑셀 작업을 하다보면 여라가지 데이터를 추출 해야하는데요. 중복되는 값을 찾을 때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엑셀 중복값 개수 찾는 방법은 함수를 이용해서 찾는 방법도 있고 다른 방법도 있을 텐데요. 함수 중에 COUNTIF 함수를 이용하면 엑셀 중복값 개수 세기는 근방 작업을 끝낼 수 있습니다.


엑셀 중복값 개수 세기

데이터에서 엑셀 중복값 중 그 갯수를 알기 위해서 COUNTIF 함수를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COUNTIF 함수는 지정한 조건에 충족되는 셀의 개수를 계산하는 함수입니다. 그래서 엑셀 중복값 개수 세기를 할때 사용하면 딱 좋은 함수입니다.


아래에 있는 예제에서는 합격 여부를 확인하는 값 중 합격과 불합격 인원이 각각 몇 명인지 확인하는 예제입니다.


L4셀에 있는 합격자 인원을 먼저 확인해 보겠습니다. I4셀부터 I14셀까지 "합격" 이라고 적혀 있는 데이터 중복값의 개수를 세면 쉽게 작업이 끝납니다.


L4셀에 "=COUNTIF("까지 입력하고I4~I14셀까지 범위를 지정해 준 다음 "F4"키를 눌러 절대주소를 지정해 줍니다.


 절대 주소를 지정해 준 다음 찾을 중복값을 선택해 줍니다. 여기에서는 K4 셀이 됩니다. 그리고 엔터를 눌러줍니다.


합격한 인원이 몇 명인지 값이 나타납니다.


드래그하여 "불합격" 인원도 찾아 줍니다.


지금까지 COUNTIF 함수를 이용하여 엑셀 중복값 개수 세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데이터가 많을 경우 하나하나 찾는 것보다 이렇게 함수를 이용하여 찾는 것이 더 빠를 것입니다. 


함수를 알고 있는데 어떻게 활용해야할지 잘 모르는 경우가 더 많으실 텐데요. 중복값 개수 확인해야 하는 업무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