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시간설정 간단하게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여러가지 오류를 경험하실 수 있는데요. 윈도우10 시간설정 문제 같은 경우 컴퓨터의 배터리가 수명을 다해 시간설정에 문제가 있거다 다른 여러 문제로 인해서 시간 설정이 잘 못 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시간설정 같은 경우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다면 동기화를 이용해서 시간을 바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0 시간설정 방법을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시간설정 간단하게 

윈도우 시간이 맞지 않을 경우 인터넷을 이용할 때 접속이 안되거나 여러가지 장애를 겪을 수 있습니다. 시간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서 작업표시줄에 있는 시간 부분에 마우스를 올려 놓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합니다.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면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는데요. '날짜/시간조정' 항목을 클릭해 줍니다.


날짜 및 시간 설정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인터넷에 컴퓨터가 연결 되어 있다면 상단에 '자동으로 시간 설정' 부분을 '켬'으로 설정하시고 시계 동기화 부분에 있는 '표준 시간대-서울' 확인 하신 다음 '지금 동기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컴퓨터는 자동으로 시간 서버에서 시간을 받아와 동기화를 시켜 시간을 설정합니다.


그런데 만약 인터넷이 연결이 안되어 있어서 동기화를 할 수 없다면 '자동으로  시간 설정' 메뉴를 '끔'으로 설정해 주시고 '변경'을 클릭해 줍니다.

 

날짜와 시간을  설정한 다음 '변경' 버튼을 눌러 설정을 마침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시간설정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시간 설정 문제로 인터넷 연결이나 다른 문제로 힘드신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