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는 안전하지 않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요즘 들어 제 주변에 인터넷을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네이버 또는 다음 사이트에 접속할 때 이사이트는 안전하지 않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오면서 인터넷에 접속이 안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인터넷익스플로러 초기화도 해보고 해도 같은 증상이 나와서 답답해 하시는 분들 계실 텐데요. 이번 시간에는 간단하게 이 사이트는 안전하지 않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사이트는 안전하지 않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인터넷 사이트 접속시 이 사이트는 안전하지 않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오는 경우 인증서와 도메인이 불일치 하는 오류 인증서 만료 오류, 컴퓨터 날짜 오류, 인증기관 신뢰성, 인증서 문제 같은 경우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오류에 따라 해결 방법은 조금씩 다른데요. 인증서 문제일 경우 루트 인증서가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하게 되는데 업데이트가 되지 않거나 비활성화 되어 있을 경우 문제가 생긴다고 합니다.


레지스트리에서 해결해 주면 되는데요.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에 regedit 입력하면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나타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 줍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나타나면 이제 하나하나 클릭해서 변경할 키값이 있는 곳까지 경로를 찾아가면 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SystemCertificates\AuthRoot" 경로가 길긴 하지만 하나하나 보시면서 따라 들어가시면 됩니다.


DisableRootAutoUpdate 파일을 더블 클릭합니다. 그리고 값 데이터 부분에 데이터를 '0'으로 변경해 주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값을 변경한 다음에는 컴퓨터를 재부팅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네이버 또는 다음 사이트에 접속을 해봅니다.


지금까지 이 사이트는 안전하지 않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다음 사이트에서 이메일 클릭했을 때 오류가 발생했었는데요. 이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만약 어려분들도 저와 같은 문제를 가지고 있으시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