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표 크기 맞추기 간단한 방법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한글 표 크기 맞추기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글에서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여러가지 문자으로 나열하는 것보다 표를 이용하면 쉽게 전달할 수 있는 내용들은 표를 작성해서 보여주는데요. 문제는 처음 한글을 다루시는 분들은 이 한글 표 크기 맞추기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한글에서 표 단축키만 알면 쉽고 간단하게 표 크기 맞추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한글 표 맞추기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표 크기 맞추기 간단한 방법

한글 표 크기를 맞추는 방법은 여러가지 단축키를 이용하는데요. 어떤 키를 어떻게 이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표 크기 맞추기 위해서는 먼저 표를 선택 해야 하는데요. 표에 있는 셀을 선택하는 단축키는 F5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한번 누르면 해당 셀이 선택되고 2번 연속 키를 누르면 표 전체가 선택됩니다.



블럭이 선택되어 있는 상태에서 Ctrl 키와 방향키를 누르면 해당 블럭이 씌워진 칸이 크기가 커지거나 줄일수 있습니다.



블럭을 씌운 칸의 좌우 크기를 변경하고 싶다면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좌우 방향키를 눌러 표 한칸의 넓이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전체 표 크기 맞추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표를 F5 키를 두번 눌러 천체 블럭을 씌운 다음 표 위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다음 '셀 너비를 같게' 메류를 선택합니다.


그럼 표에서 가로 표 크기가 동일한 크기로 변경됩니다.


같은 방법으로 '셀 높이를 같게'글 클릭합니다. 


표 크기를 같은 크기로 맞출 수 있습니다.


한글에서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표 작업을 생각보다 많이 하는데요. 표에서 사용하는 단축키를 알아 둔다면 마우스로 표를 조절하는 것보다 빠르고 쉽게 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한글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