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복원지점 만들기 방법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0 복원지점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큰 문제가 없으면 다행이지만 컴퓨터가 문제가 생겼을 때 복원지점이 만들어져 있으면 이전 상태로 되돌려 굳이 포멧을 하지 않고도 다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윈도우10 복원지점 같은 경우 사용자가 직접 복원 지점을 만들어 줘야 합니다. 그럼 어떻게 만들면 되는지 천천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복원지점 만들기 방법

윈도우10 복원지점 만들기를 할때 내 컴퓨터를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다음 속성을 클릭해 줍니다.


시스템 창에서 왼쪽에 있는 '고급 시스템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시스템 보호 탭을 선택하고 C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저는 이미 보호로 설정이 되어 있는데요. 처음 하시는 분들은 해제로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C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구성' 을 클릭합니다.



복원 설정에서 1번 시스템 보호 사용 옵션을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디스크 공간 사용에서 복원 되는 디스크 공간을 설정해 줄 수 있는데요. 굳이 많이 설정해 주실 필요는 없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저는 10GB 정도를 복원 지점을 설정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설정해 주었습니다. 


윈도우10 복원지점을 만들기 위한 기본 설정을 마쳤습니다. 이제 복원 지점을 만들어 볼 텐데요. 아래에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복원지점을 쉬게 식별할 수 있는 이름을 넣어 준 후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복원 시점을 만들기 시작하는데 컴퓨터 사양과 용량에 따라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만든 복원지점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다시 시스템 속성에서 [시스템 보호] 탭을 클릭하고 '시스템 복원'을 클릭합니다.


다음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수동으로 만든 복원지점이 있습니다. 만약 컴퓨터에 문제가 생겼다면 이 복원 시점을 클릭하여 복원을 진행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복원지점 만들기 방법을 한번 알아보았는데요. 컴퓨터에 문제가 없으면 그것만큼 좋은 것은 없지만 만약 문제가 생길 경우 심각할 경우 포멧까지 해야하는데요. 그래도 복원지점이 있다면 포멧까지 갈 필요 없이 문제가 해결 될 수 있으므로 복원지점은 만들어 놓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