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로그아웃 원격으로 로그아웃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카카오톡 어플을 사용하고 계신데요. 아마 가정에서 또는 직장에서도 카카오톡 PC 버전을 설치하여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꺼예요. 그런데 내가 사용하고 있던 컴퓨터에서 잠깐 자리를 비웠을 경우 채팅창을 화면에 띄워 놓았다면 다른 사람에게 내 사생활이 노출이 될 수 있는데요.


카카오톡(카톡) PC 버전 같은 경우 스마트폰에서 원격으로 사용하던 PC의 카카오톡 메시전를 로그아웃 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원격 카톡 로그아웃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로그아웃 원격으로 로그아웃 방법

카카오톡의 많은 기능 중 원격 로그아웃 기능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 기능만 알고 있으면 공공장소에서 로그인을 해 놓았다고 로그아웃 하는 것을 깜박 했을 경우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먼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시켜 주세요. 그리고 오른쪽 끝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이번에는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설정 창에서 '개인/보안' 메뉴를 클릭합니다.


한 단계 더 들어가야 하는데요. 보안에 있는 '기기 연결 관리' 항목을 클릭합니다.


아래 하단에 보면 현재 카톡 로그인 되어 있는 컴퓨터 목록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그 옆에는 로그아웃 버튼이 있는데요. 이 로그아웃 버튼을 누르게 되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서 자동으로 로그아웃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카톡 로아웃 버튼을 눌렀을 때 카카오톡이 로그인 되어 있던 컴퓨터에서는 자동 로그아웃이 되면서 아래 그림처럼 원격 로그아웃 되었다는 메세지 나타납니다.


지금까지 원격으로 카톡 로그아웃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혹시 공용으로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사용 중 로그아웃하는 것일 잊어버려셨다면 원격으로라도 꼭 로그아웃 하셔서 사생활을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