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프로그램 삭제 방법

윈도우7 운영체제를 사용하다가 윈도우10 운영체제 처음 사용하는 분들과 윈도우를 처음 배우는 분일 경우 필요 없는 프로그램 삭제할 때 어디에서 윈도우10 프로그램 삭제 해야하는지 어려우실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0 프로그램 삭제 방법을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떤분들은 바탕화면에 있는 바로가기 아이콘을 삭제하는 것을 프로그램 삭제가 된다고 아시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바로가기 아이콘만 삭제되고 윈도우10에서 프로그램 삭제가 된 것은 아니니 이번에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윈도우10 프로그램 삭제 방법

윈도우10 프로그램 삭제 방법은 기존 윈도우7 '프로그램 추가 삭제' 항목에서 프로그램 삭제가 '앱'이라는 항목에서 프로그램 삭제를 해야합니다.


작업표시주엘 있는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키보드에 있는 윈도우키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설정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앱' 메뉴를 클릭합니다. 


앱 설정에 들어오면 지금까지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 목록이 나타납니다. 프로그램 이름을 알고 있다면 목록 검색 창에 프로그램 이름을 입력하여 삭제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이름을 모른 다면 정령 기준을 선택해서 설치 날짜로 프로그램을 정렬하여 최근에 설치한 목록부터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삭제 할 프로그램을 선택한 다음 '제거-제거'  순으로 클릭하면 내 컴퓨터에서 완전이 삭제가 됩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을 삭제하면 윈도우10 프로그램 삭제가 되신다고 알고 계신분들이 계신데요. 이 방법은 컴퓨터에서 프로그램 삭제가 되는 방법이 아니므로 컴퓨터에서 프로그램을 제거하고 싶으신 분들은 절대로 이렇게 삭제하시면 안됩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프로그램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컴퓨터를 처음 배우시는 분들 또는 윈도우10 운영체제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