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리더변경 설정 방법

이번 시간에는 밴드 리더변경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밴드는 게시판 기능을 기반으로 공지사항, 채팅방 일정 및 생일, 연락처 등 모임에 편리한 기능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밴드 모임을 만드는 사람이 여러 밴드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임 같은 경우 대표자가 변경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밴드 기능 중 밴드 리더변경 설정 기능이 있어서 실제 모임의 리더가 변경되더라도 새로운 밴드를 만들 필요 없이 기존에 있던 밴드 리더변경 설정을 해주면 기존 모임방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밴드 리더변경 설정 방법

밴드 리더변경 설정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요. 그런데 한번 리더 변경을 하게 되면 일반 회원으로 돌아기니 밴드에서 리더변경을 설정하기 전에 권한을 꼭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밴드 리더변경 설정하는 방법은 내가 리더인 모인 밴드를 먼저 들어갑니다. 저는 대디의 IT공방 이라는 밴드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 밴드에서 리더변경 방법을 예를 들어서 설명하겠습니다.


밴드에 들어 와서 오른쪽 하단에 보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이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밴드 설정, 밴드 통계, 내 설정이 있는데요. 여기에서 '밴드 설정'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하다보면 리더, 공동리더 관리 항목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다른 사람과 같이 밴드를 관리하고 싶다면 공동리더 관리로 들어가면 되고 만약 이 밴드의 모든 권한을 변경하고 싶다면 리더 위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리더 위임 메뉴를 클릭하면 현재 밴드에 가입되어 있는 사람들의 목록이 나타나는데요. 위임을 하고 싶은 사람을 선택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밴드 리더변경 되어 해당 사람이 밴드를 관리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밴드 리더변경 설정 방법 정말 어렵지 않고 쉽고 간단하게 다른 사람에게 위임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온라인 모임이 많이 활성화 되고 있는데요. 리더 변경을 하고 싶은데 못하고 계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