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유튜브 로그아웃 따라해보세요

컴퓨터에서 유튜브 로그아웃 방법은 계정을 클릭하면 로그아웃 버튼이 나와서 쉽고 간단하게 유튜브 계정을 로그아웃을 할 수 있는데 모바일 유튜브 로그아웃 버튼은 아무리 찾아보아도 나오지 않더라고요.


저도 인터넷 자료를 가지고 몇번 로그아웃을 시도해 보았는데 잘 안되더라고요. 여러차례 시도해 보다가 간단히 해결할 방법을 찾았습니다. 여러분들도 모바일 유튜브 로그아웃 방법을 한번 따라해 보세요.


모바일 유튜브 로그아웃 따라해보세요

유튜브 로그아웃 방법 중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는 방법 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더라고요. 그래도 로그아웃 설정이 잘 되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이것 저것 만져 보다가 해결하게 되었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설정을 찾아 주세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기종은 갤럭시 노트9 기종입니다. '설정-애플리케이션' 실행시켜 줍니다.



애플리케이션에서 YouTube 어플을 찾아서 클릭합니다.


YouTube 어플을 실행시키면 하단에 데이터 삭제와 캐시 삭제가 있는데요. 이 버튼을 눌러서 기존에 가지고 있던 유튜브 데이터를 모두 삭제합니다. 이 작업을 하면서 너무 모바일 유튜브 로그아웃 정말 힘들게 해놨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경고하는 메세지가 나오더라도 무서워하지 마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데이터와 캐시 자료가 모두 0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다시 구글 Play 스토어를 실행시켜서 유튜브를 검색해 줍니다. 삭제를 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열기' 라고 되어 있을 텐데요. 이 '열기' 를 클릭하여 어플을 실행 시켜 줍니다.


기존에 구글 계정이 있기 때문에 아래처럼 어떤 계정으로 로그인 할 것이냐고 물어볼 텐데요. 여기에서 유튜브 계정을 선택하지 말고 아래에 뒤로가기 또는 취소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이제 로그아웃 되어 있는 상태에서 유튜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버튼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어떤 계정으로도 유튜브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은 상태로 되어 있습니다. 즉 유튜브 로그아웃 상태로 있는 것입니다.


유튜브에 로그아웃 상태로 있기를 바라시는 분들은 위 방법대로 사용해 보시면 됩니다. 이런 방법을 한번 사용하고 난 뒤에 로그인을 했었는데요. 그리고 나서 다시 '계정 전환'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계정 전환을 클릭해서 들어가 보니 유튜브 로그아웃 버튼이 생겼습니다. 다른 스마트폰에서 들어가서 확인해 보았지만 위 작업을 하지 않았던 핸드폰 유튜브에 들어가 보았는데 아래에 있는 로그아웃 버튼이 나타나지 않더라고요.


이제는 계정 전환으로 들어가서 로그아웃을 할 수 있게 되서 수시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모바일에서 유튜브 로그아웃 하는 방법이 어려운 분들은 한번 따라서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