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studio 디스플레이 캡쳐 화면이 안나올 때

OBS Studio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화면 캡쳐를 많이 하시는데요. 종종 obs studio 디스플레이 캡쳐 화면이 안나와요 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이런 경우 여러가지 원이이 있을 수 있는데요.


OBS 스튜디오 문제일 수도 있지만 그래픽카드 설정을 변경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obs studio 디스플레이 캡쳐 화면이 안나올 때 조치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OBS Studio 디스플레이 캡쳐 화면이 안나올 때

OBS 스튜디오를 설치했는데 컴퓨터 화면을 녹화하기 위해 디스플레이 캡쳐 소스를 넣었는데 화면이 안나오는 경우 제어판에서 설정을 변경하여 문제를 해결해 볼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NVIDIA 제어판"을 선택합니다.


NVIDIA 제어판에 들어가서 3D 설정관리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 설정" 탭을 클릭하여 "OBS studio" 목을 찾아 선택해 줍니다. 아래 화면처럼 목록에 프로그램이 없다면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추가하여 OBS Studio 프로그램 찾아 선택한 다음 하단에 "선택한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추가시켜 줍니다.


2번 기본프로세서 선택 항목이 있는데요. 여기에서 "통합 그래픽"을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모든 설정이 끝나고 다시 OBS 스튜디오를 실행시켜 줍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 캡쳐를 선택해 봅니다. 그럼 안보이던 컴퓨터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OBS 스튜디오에서 화면 캡쳐시 안나나는 문제는 NVIDIA를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가끔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만약 화면이 안나오시는 분들은 위에 방법처럼 설정을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