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edge 삭제 말고 변경하세요.

윈도우7에서 윈도우10 운영체제로 변경하신 분들이 제일 처음 어려워하시는 것이 인터넷익스플로러가 안보이고 엣지 edge 웹브라우저가 있는 것입니다.


윈도우10부터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대신 Edge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분들은 microsoft edge를 삭제하시려는 분들이 계신데요. 내가 사용하지 않는다고 해서 microsoft edge 삭제하는 것은 윈도우에 오류를 발생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microsoft edge 삭제 말고 변경하세요.

인터넷에서 'microsoft edge 삭제' 라고 검색하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삭제하는 방법과 AppData-Local-Packages 안에 들어있는 Microsoft.MicrosoftEdge 패키지를 삭제하는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그런데 엣지를 삭제할 경우 다수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다가 오류가 발생하여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와 필요의 의해서 다시 사용해야할 경우 패키지 폴더를 삭제하여 재설치가 안되는 경우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microsoft edge를 삭제하는 것 보다 기본 앱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인터넷익스플로러 또는 크롬 등 다른 브라우저로 변경하여 사용하는 방법이 좋다는 생각입니다.


microsoft edge에서 인터넷익스플로러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영상을 보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작업표시줄에 있는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설정에서 앱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앱에 있는'기본 앱'을 선택하고 웹브라우저를 보면 Microsoft Edge가 기본으로 설정 되어 있습니다. 엣지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른 앱을 선택할 수 있는 앱 선택창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Internet Explorer를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웹 브라우저가 엣지에서 인터넷익스플로러로 변경 됩니다. 그러면 앞으로 URL 주소를 클릭하면 엣지로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익스플로러로 실행됩니다.


지금까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삭제하면 안좋은 이유와 엣지를 인터넷익스플로러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되도록이면 삭제보다는 변경을 권장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