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표 다음페이지 넘기기 해결

한글에서 문서 작업 중 표를 만들어 작업을 하다가 표가 다음페이지로 넘어가는 경우가 생기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이때 한글 표 다음페이지 넘기기 방법을 모르면 다음 페이지에서 표를 만들어 주는 방법을 사용하게 됩니다.


한글에서 표 넘기기는 방법만 알면 쉽고 빠르게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는데요. 지금부터 한글 표 다음페이지 넘기기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표 다음페이지 넘기기 해결

한글에서 표 작업 중 아래 그림처럼 표를 다음 페이지로 넘기기를 해야 하는데 넘어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표를 다음페이지에 다시 만들 수도 없고 참 난감한데요.


이런 경우 표에서 간단하게 설정을 변경해 주면 표가 다음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먼저 표를 선택해 주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다음 '개체 속성' 메뉴를 클릭합니다.


표/셀 속성 중 기본 탭을 선택한 후 글자처럼 취급에 체크가 되어 있다면 체크를 해제 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체크를 해제한 다음 '표'를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쪽 경계에서 '나눔'을 선택해 주고 설정을 클릭합니다.  (※ 표 메뉴는 한글 버전에 따라 보이는 형태가 조금씩 다를 수 있으나 '쪽 경계에서' 나오는 나눔, 셀단위로 나눔, 나누지 않음 메뉴는 같습니다.)


한글 표 다음페이지 넘기기를 할 때 경계에 있는 표와 셀의 형태에 따라 다르게 넘어갈 수 있으니 '나눔', '셀 단위로 나눔' 중 상황에 맞게 선택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설정을 클릭하면 한글 표가 다음페이지로 넘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글 표 다음페에지 넘기기 문제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한글에서 알아두면 정말 좋은 팁 중 하나입니다. 한글에서 표 작업 중 다음과 같은 문제가 생겼을 경우 포스팅처럼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