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모니터 작업표시줄 설정

요즘 많은 분들이 컴퓨터 작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듀얼모니터를 구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윈도우10에서 듀얼모니터 설정을 할 때 작업표시줄 같은 경우 양쪽 모니터 모두 나타나게 됩니다.


양쪽 모니터 모두 작업표시줄이 나타나서 편한 부분도 있지만 어떤 분들은 듀얼모니터 중 한쪽 모니터에만 나오고 다른 모니터에는 작업표시줄 있는 부분까지 화면이 나왔으면 좋겠다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윈도우10 듀얼모니터 설정에서 작업표시줄 설정 부분은 개인 설정에서 변경해 주면 되는데요. 어떻게 설정하면 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듀얼모니터 작업표시줄 설정

윈도우10에서 듀얼 모니터를 연결하면 작업표시줄에 양쪽에 모두 나와 편하기도 하지만 한쪽 모니터는 작업화면이 모두 나왔으면 좋겠다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윈도우10에서 사용하는 듀얼모니터에서 한쪽 작업표시줄을 해제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다음 '개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개인 설정 화면에서 왼쪽 하단에 있는 '작업표시줄'을 클릭합니다.


작업 표시줄을 클릭하면 작업표시줄과 관련된 많은 메뉴가 나타납니다. 그 중 여러 디스플레이 항목을 찾아서 '모든 디스플레이에 작업 표시줄 표시'가 '켬'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끔'으로 변경 시켜 줍니다.


설정이 완료 되면 메인 화면을 제외한 다른 화면에서는 작업표시줄이 사라지게 됩니다.


작업표시줄을 있을 때와 없을 때 조금의 차이라고 생각되지만 화면을 켜 보면 생각보다 작업 표시줄 없는 화면이 더 시원하게 보인다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어떠신가요. 작업표시줄이 있고 없고 확실이 느낌이 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서브로 사용하시는 모니터에는 작업표시줄이 필요 없으시다면 설정을 해제하여 사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듀얼모니터 작업표시줄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