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동영상 사진 원본 보내기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 또는 동영상을 많은 분들이 카카오톡 어플을 통해 주고 받으면서 사진 또는 동영상을 전송하는데 아주 편해졌습니다.


그런데 카카오톡으로 받은 사진을 인화 하거나 동영상을 재생해 보면 사진, 동영상 화질이 너무 떨어지는 경우그를 볼 수 있는데요. 카카오톡으로 전송한 사진, 동영상은 보낼때 자동으로 사이즈를 축소해서 보내기 때문에 화질이 떨어지게 됩니다. 


카카오톡에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원본 자체로 보내기 위해서 카카오톡에서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아보고 기본 설정을 원본과 고화질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동영상 사진 원본 보내기

카카오톡에서 사진과 동영상 원본을 보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낼 사진이나 동영상을 선택한 다음 점 3개가 있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럼 화질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사진을 원본, 동영상은 고화질로 변경한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사진이나 동영상을 보낼 때 원본과 고화질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이런 점은 장단점이 있는데요. 카카오톡에서 기본 설정되어 있는 일반 화질 보다는 데이터가 많이 들어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장점이라면 원본을 그대로 받아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매번 이렇게 보내기에는 불편한데요. 기본 설정으로 지정해 놓을 수도 있습니다.


채팅창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전체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설정에서 채팅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채팅창을 보면 미디어 관리에 사진 화질과 동영상 화질이 있습니다. 아래에는 현재 선택되어 있는 화질을 표시해 주는데요. 각각 클릭하여 화질을 변경해 주겠습니다.



사진 화질과 동영상 화질을 클릭하여 원본과 고화질로 설정을 변경해 줍니다.


이렇게 전체 설정에서 카카오톡에서 사진 화질과 동영상 화질을 변경해 주면 또로 지정하지 않더라도 원본과 고화질로 전송되게 됩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동영상 사진 원본 보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받은 화질이 좋지 않아 고민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