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인벤터 강좌 - 음성인식 컴포넌트 활용하기

앱인벤터 강좌 - 음성인식 컴포넌트 활용하기


첫 시간에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시겨 보았는데요

이번에는 반대로 음성인식 컴포넌트를 이용하여 텍스트로 출력해보겠습니다.



앱인벤터 음성인식 컴포넌트 실행 동영상



어플리케이션 실행 조건

1. 버튼을 클릭하면 음석인식 컴포넌트를 실행시킨다.

2. 음성인식 컴포넌트가 실행 되어 음성인식을 시작합니다.

3. 음성 인식이 끝나면 레이블에 텍스트가 표시된다.


화면 구성

▲ 위 그림 처럼 버튼과 레이블을 배치하고 버튼의 이름과 텍스트를 변경시겨 주세요




▲ 미디어에서 [음성인식] 컴포넌트를 뷰어 화면에 옮겨 놓으면 

3번 보이지 않는 컴포넌트 안에 [음성 인식] 컴포넌트가 자동으로 들어갑니다. 



블록 설정하기

▲ 음성인식 버튼을 클릭하여 실행 블록을 옮겨 놓습니다.




▲ 음성인식 컴포넌트를 클릭하여 [음성 인식]을 호출 합니다.



▲ 버튼을 클릭하면 음성인식 프로그램을 호출하라는 명령어가 만들어졌습니다.



▲ 음성인식 컴포넌트를 클릭 후 첫 번째 블록을 옮겨 놓습니다.



▲ 레이블을 클릭하여 텍스트의 값을 지정하는 블록을 가져다 놓습니다.



▲ 그 다음 음성 인식 컴포넌트를 클릭하여 음성인식 결과 값을 가져 옮니다.



▲ 음성인식 프로그램이 음성이 끝난 후 레이블에 음성인식 결과 값을 넣으라는 명령이 완성되었습니다.



▲ 전체 적으로 프로그램이 실행 되는 순서입니다.

1버튼을 클릭하면 2번 음성인식 컴포넌트를 호출하고

3번 음성인식이 완료되면 5번 음성인식 결과 값을 4번 레이블에 넣어 주는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