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시트 정렬 이름순

엑셀 작업을 하다 보면 엑셀 시트를 오름차순 또는 이름순 등으로 정렬을 하고 싶은데 엑셀 시트 정렬 기능은 따로 제공해 주고 있지 않습ㄴ다.


그래서 엑셀 시트를 이름순으로 정렬을 하고 싶을 때에는 하나하나 수작업으로 시트를 이동 시켜 정렬을 해야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매크로를 만들어서 엑셀 시트 정렬을 쉽고 간편하게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시트 정렬 이름순으로 정렬

매크로를 작성하기 위해서 먼저 엑셀 메뉴에 '개발 도구' 메뉴를 추가해야 합니다. 개발 도구 메뉴가 없는 분들은 엑셀 상단에 있는 [파일-옵션]을 클릭합니다.


리본 사용자 지정 메뉴를 클릭하고 기본 탭에서 개발 도구 메뉴에 체크를 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엑셀 상단에 개발 도구 메뉴가 생성 됩니다. 그럼 개발 도구 탭을 클릭한 후 2번 아이콘 3번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번 아이콘을 클릭하면 마우스 모양이 변할 텐데요. 엑셀 화면에 버튼을 만들어 줍니다. 버튼에 있는 텍스트와 매크로 이름은 여러분과 다를 수 있습니다. '새로 만들기'를 클릭해 줍니다.


모듈창에 아래와 같이 코드를 입력해 줍니다.


1번 a 변수는 전체 엑셀 시트 수를 저장합니다. 그리고 2번은 j번째 시트 이름과 i번째 시트의 이름을 비교합니다. i번째 이름이 크면 3번 시트 순서를 변경합니다.


정렬매크로.txt

파일을 받아서 sub~End Sub 사이에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비주얼 베이직 프로그램을 닫은 다음 단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럼 파일으 오름차순으로 정렬이 됩니다. 한글도 마찬가지로 오름차순으로 정렬이 됩니다.


만약 내림차순으로 변경을 하고 싶다면 위에 코드에서 부등호 방향만 변경하시면 내림차순 시트 정렬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엑셀 시트 정렬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알아두셨다가 필요하실 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