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방법

윈도우10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인터넷을 이용하다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해야 한다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럴 때 일회성으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방법과 해당 프로그램에 권한을 부여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0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방법

윈도우10에서 어떤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하는데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해야 할 때 인터넷익스플로러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다음 메뉴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관리자 권한으로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실행하게 됩니다.


관리자 권한이 필요한 사이트에 계속해서 접속을 해야 한다면 위와 같은 방법은 번거러울 텐데요. 권한은 계속해서 부여해 줄 수 있습니다.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다음 '속성'을 클릭합니다.


상단에 있는 '바로가기' 탭을 선택한 다음 하단에 '고급'을 클릭합니다.


고급 속성 창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부분에 체크를 해준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따로 설정해 줄 필요없이 윈도우10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이용해서 설명을 드렸는데요. 다른 프로그램도 같은 방법으로 윈도우10에 모두 동일하니 필요한 프로그램에는 같은 방법을 이용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방법을 설정해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