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로그아웃 방법 상황별 정리

많은 국민 채팅앱으로 카카오톡 앱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카카오톡 어플은 거의 설치가 안되어 있는 핸드폰은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카카오톡 앱은 모바일 뿐만 아니라 컴퓨터 PC에서도 설치하여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신데요.


회사나 일반 PC방에서 카카오톡 PC버전을 설치하고 사용하더가 깜박하고 카카오톡 로그아웃을 잊고 나왔을 때, 휴대폰을 잊어 버렸을 때 모바일 로그아웃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로그아웃 방법 상황별 정리

카카오톡 로그아웃 방법을 상황별로 정리하여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황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요. 컴퓨터에서 사용하던 PC버전의 카카오톡부터 로그아웃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PC에서 카카오톡 로그아웃

어떤 분들은 상단에 있는 "X" 표시를 클릭하면 로그아웃이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로그아웃을 하는 것이 아니라 프로그램을 닫을 뿐입니다. 누군가가 다시 메세지를 보내면 화면에 다시 나타납니다.


왼쪽 하단에 있는 1번 아이콘을 클릭하고 "로그아웃"을 클릭하면 내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PC버전은 로그아웃하게 됩니다.


회사에 카카오톡을 켜놓고 퇴근하거나 다른 장소에 로그인을 해 놓았을 경우 핸드폰에서 원격으로 로그아웃하는 방법입니다.



카카오톡에서 오른쪽 상단을 클릭한 다음 전체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 화면에서 "개인/보안"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보안 항목에서 "기기 연결 관리"를 클릭합니다.


로그인 된 기기 항목을 보면 내가 사용하고 있던 PC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로그아웃을 클릭하면 사용하던 PC에서는 카카오톡을 사용 할 수 없게 됩니다.


모바일 카카오톡 로그아웃

모바일에서 카카오톡을 로그아웃하는 방법은 따로 없습니다. 데이터 삭제 같은 방법이 있기는 하지만 그 방법을 쓰느니 어플을 삭제하고 설치하는게 더 편합니다. 


만약 휴대폰을 분실해서 카카오톡에 있는 대화내용이나 사진이 걱정 되신다면 휴대폰을 준비하셔서 그 핸드폰에서 잊어버린 핸드폰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새로운 핸드폰 기기에서 기존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기존 계정에서는 접속이 안되며 내용을 볼 수 없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에 있는 비밀번호 재설정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비밀번호를 변경하더라도 모바일 카카오톡은 삭제하지 않고 다시 설치하지 않는한 그대로 들어가지더라고요.


그래서 다른 스마트폰에서 인증을 받아 로그인을 하거나 다른 사람이 들어갈 수 없도록 화면 잠금 기능을 설정해 놓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