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연락처 옮기기 PC에서 정리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많은 사람을 만나 연락처를 주고 받습니다. 그러다 보니 핸드폰에는 전 직장 동료, 거래업체 연락처 등 핸드폰에 많은 연락처가 있는데요. 처음부터 연락처 정리를 잘해 놓으면 나중에 찾기도 편하고 관리도 편하겠지만 그렇지 않으신 분들이 더 많으실 것입니다.

 

핸드폰 연락처를 쉽고 간편하게 정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네이버 주소록 앱을 이용하면 핸드폰 연락처 옮기기도 쉽고 PC에서 연락처를 수정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PC에서 정리한 핸드폰 연락처를 동기화할 수 있어서 한번에 정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주소록 앱을 이용하여 핸드폰 연락처를 PC로 가져오기를 하여 작업하는 방법을 알아두시면 연락처 관리가 쉬울 것입니다. 지금부터 핸드폰 연락처 옮기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현재(2022년 기준) 네이버 주소록 앱은 없어져서 아래 방법으로 전화번호를 옮기는 것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앱을 이용하여 주소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앱을 이용하여 핸드폰에 연락처를 네이버 주소록으로 옮기고 핸드폰과 핸드폰으로 연락처를 옮길 수 있습니다.

https://appadal.tistory.com/1539

 

핸드폰 전화번호 옮기기 간편하게 이동하기

요즘 자급제로 핸드폰을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이번에 갤럭시 S22 울트라 자급제 폰으로 구매 스마트 스위치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옮겼는데요. 어떤 문제가 있어서 그런 것인지 모

appadal.tistory.com

 

 

 

핸드폰 연락처 옮기기 PC에서 정리

핸드폰 연락처 옮기는 방법에는 VCF 파일로 옮기는 방법과 구글 또는 네이버 등 클라우드를 이용하여 핸드폰 연락처를 옮기는 방법이 있는데요. 

 

VCF 파일로 옮길 경우 보기도 어렵고 편집, 엑셀로 변환 하는 것도 쉽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구글로 연락처를 백업하여 옮길 경우 한글이 조금 깨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어서 저는 네이버 주소록 앱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주소록 앱은 네이버를 주로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는데요. 연락처 이동도 간편할 뿐 아니라 PC에서도 쉽게 수정하고 정리할 수 있어서 네이버를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추천을 드립니다. 그럼 사용방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주소록 앱은 play 스토어에서 "네이버 주소록&다이얼"을 검색하여 설치해 줍니다.

 

 

 

 

네이버 주소록 앱을 다운 받아 실행하면 앱 권한 설정이 나타날 텐데요. "SETTINGS"를 클릭합니다.

 

접근 권한을 허락해 주면 어떤 기능이 있는지 간단한 설명과 사용방법을 알려주는데요. 한번씩 확인해 보시고 마지막에 있는 "시작하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동의를 하면 네이버에 있는 주소록 기능과 연동 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계정 선택을 해줘야 하는데요. 여러분들의 핸드폰 연락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내보내기 메뉴를 선택하면 네이버 주소록에 저장이 됩니다.

 

만약 네이버 주소록에 기존 사용하던 연락처가 있을 경우 아래 사진처럼 확인하는 과정이 생기는데요. 기존 연락처와 합치기를 할 것인지 아니면 새로 구성할 것인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선택을 하면 데이터를 네이버 앱으로 전송합니다.

 

이제 PC에서 핸드폰 연락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 접속한 다음 로그인을 완료해 줍니다. 그리고 1번 표시를 클릭하여 2번 네이버 클라우드에 들어갑니다.

 

메뉴 상단에 있는 수첩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럼 방금 핸드폰에서 옮긴 연락처가 그대로 들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연락처를 손 쉽게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필요 없는 연락처를 선택해서 삭제하거나 그룹을 만들어 작업하는 것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핸드폰 연락처를 엑셀 파일, CSV 파일 등 다양한 파일 형태로 변환 저장하는 것도 쉽습니다.

 

PC에서 연락처를 수정하게 되면 자동으로 스마트폰에 있는 연락처도 변경되게 되므로 쉽게 연락처를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핸드폰 연락처 PC로 옮겨 정리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핸드폰 연락처 관리에 어려움을 가지고 계신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