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자동 대문자 소문자 설정 방법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문자 또는 카카오톡 등 키패드를 이용하여 영문자를 입력할 때 첫 영문자는 대문자로 자동 변환 되어 입력이 됩니다. 그런데 아이디 또는 이메일 주소를 상대방에게 보낼 때 대문자로 입력되어 다시 소문자로 변경해 주는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영문자를 입력할 때 처음부터 소문자로 입력하면 편할 텐데요. 사용하는 기종 마다 다르겠지만 삼성 스마트폰인 경우 스마트폰 입력 설정에서 문장의 첫 글자를 대문자로 자동전환하는 설정이 있어서 이 설정만 끔으로 설정한다면 핸드폰 자동 대문자 입력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핸드폰 자동 대문자 소문자 설정 방법

영문 입력시 첫 문자가 자동으로 대문자로 변경되는 설정은 스마트 입력에서 설정할 수 있는데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은 문자입력에서 들어 갈수 있습니다.


핸드폰에서 문자 입력으로 들어갑니다. 문자 입력에 들어서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키보드 설정에서 스마트폰 입력 메뉴를 클릭합니다.



스마트 입력에서 자동 대문자 전환을 켬에서 끔으로 설정해 줍니다.


자동 대문자 전환을 켬으로 되어 있는 상태와 끔으로 설정했을 때의 비교입니다. 문자 입력의 첫 화면이 대문자로 시작되지 않고 소문자로 시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다른 사람에게 이메일을 보낼 때 문자 입력시 항상 첫 영문자가 대문자로 변환되어 다시 소문자로 입력 시켜 주는 너무 불현했는데요.


문자 혹은 메신저를 이용하여 영문자를 입력할 때 대문자로 입력되는 것을 신경 안 쓰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런 부분이 불편하셨던 분들은 간단한 설정으로 변경하셔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