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스캔 어플 vFlat 사용 추천

1년에 몇번 정도 정리해 놓은 회계 문서를 스캔하여 pdf 파일로 만들어 보관을 하는데요. 이 작업이 생각보다 힘듬니다. 그래서 책스캐너를 구입할까도 생각했었는데 너무 비싸더라고요.


그래서 play 스토어에서 책스캔 어플을 찾아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 여러 스캔 어플을 설치해 보고 사용 해 보았는데요. 그 중 브이플랫(vflat)이라는 책스캔 어플이 책을 스캔하거나 문서를 스캔할 때 사용용 방법이 쉽고 편해서 여러분들에게 소개하고자 합니다.


책스캔 어플 vFlat 사용 추천

브이플랫(vFlat) 어플은 play 스토어에서 책스캔 또는 'vflat' 이라고 검색하면 바로 찾을 수 있어서 다운받은 다음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한 다음 어플을 실행 시키면 아래 화면처럼 나타나는데요. 책 스캔을 한장씩 스캔할 수도 있으며 두 장씩 스캔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 한 장씩 스캔으로 설정 되어 있습니다. 2번은 가이드라인 입니다. 이 부분을 책에 잘 맞춰줍니다.


가이드 라인을 책에 잘 맞춰준 다음 화면 아무 곳이나 눌러 주거나 아래 흰색 동그란 원을 클릭하면 사진이 찍히게 됩니다.


찍은 화면은 아래 나타나는데 책 스캔한 결과를 바로 확해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책이 약간 굴곡이 져 있어서 평평하게 놓고 스캔한 것처럼 나타납니다.


스캔한 이지미를 클릭하면 좀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 장씩 찍기를 선택할 할 경 왼쪽과(2), 오른쪽(1)로 표시가 되는데요. 1번을 클릭하면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2번은 수평을 잡아주는 것인데요. 동그라미 안에 넣어 준 상태에서 찍으면 조금 더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스캔한 파일을 pdf 파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상단에 보면 책 모양의 아이콘이 있는데요. 이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사진을 찍은 파일들이 나타탑니다.


찍은 사진을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하단에 PDF 만들기를 선택해 줍니다.


pdf 파일을 만들기 전에 순서를 변경해야 할 경우 여기에서 스캔한 이미지를 선택해서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순서가 다 맞을 경우 아래에 "완료" 버튼을 눌러 줍니다.


pdf 파일을 스마트폰 기본 저장소에 vFlat-pdf 폴더에 저장됩니다.


화질은 복사기에 올려 놓고 스캔한 것과 비슷한 느낌의 화질입니다. 이번에 문서를 스캔할 때 vflat 어플을 이용하여 문서를 스캔해서 시간을 많이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책을 스캔하거나 문서를 스캔할 일이 있으면 한번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