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노트북 usb부팅 BIOS설정

컴퓨터에 문제가 생겨 윈도우를 재설치해야하는 경우 요즘은 USB부팅 방법을 이용하여 윈도우 재설치를 많이 하는데요. 운영체제를 설치해야할 USB를 바로 읽어 드린다면 상관없지만 바로 되지 않을 경우 몇가지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삼성노트북에 usb부팅을 해야할 경우 어떻게 바이오스설정을 해야하는 하나하나 삼성노트북 usb부팅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노트북 usb부팅 방법

삼성노트북은 연식에 따라서 BIOS 모양이 다르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삼성노트북에서 usb부팅을 하기 위해서는 전원을 눌렀을 때 F2를 눌러줍니다. 전원을 키는 순간부터 계속 누르시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삼성노트북 바이오스 설정 상태가 나타나면 Boot 메뉴를 클릭합니다.



Boot 메뉴에서 Secure Boot Control, OS Mode Selection, Fast BIOS Mode, PXE OPROM 설정 메뉴를 모두 아래 사진처럼 설정해 줍니다. 그리고 2번 Boot Device Priority 메뉴를 클릭합니다. 여기에 부팅 순서를 변경합니다.


Boot Oprion Priorities 메뉴에서 부팅 순서를 변경해 주면 되는데요. '#1'에서 USB를 선택해 줍니다. UFD1100이 메모리 이름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이건 화면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니 여러분분이 연결한 부팅 usb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3번 꼭 Save를 클릭해 현재 내용을 저장합니다.


그리고 재부팅을 실행하면 USB로 부팅을 시작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삼성노트북 usb부팅 방법으로 BIOS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usb로 부팅이 안되서 곤란하신 분들은 문제가 잘 해결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