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하이퍼링크 삭제 방법

엑셀로 회서 명부를 만들다 보면 항목에 회사 직원들의 이메일을 넣어 작성할 때가 있는데요. 엑셀에서 이메일 또는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하이퍼링크가 연결이 됩니다.


엑셀 하이퍼링크가 연결이 되면 편한 점도 있지만 하이퍼링크 연결 때문에 불편한 점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엑셀 하이퍼링크 삭제 방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하이퍼링크 삭제 방법

엑셀 하이퍼링크 삭제 방법은 어렵지 않게 쉽고 빠르게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아래에 있는 예제 처럼 이메일 주소가 입력되어 엑셀에 링크 연결 되어 있을 때  D3셀에 마우스를 올려 놓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맨 하단에 있는 하이퍼링크 제거 메뉴를 클릭하면 하이퍼링크가 삭제 됩니다. 다른 셀에 있는 이메일 주소와 비교하면 D3셀에 있는 이메일 주소에는 검정색과 밑줄이 없어진 것이 보일 것입니다.


나머지 다른 셀에도 하이퍼링크 삭제하려면 "Ctrl+A" 눌러 셀 전체를 선택하여 블럭을 씌워 주거나 부분적으로 D4셀부터 D14셀까지 블럭을 씌워 줍니다.


그리고 블럭 위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하이퍼링크 제거"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럼 연결되어 있던 모든 하이퍼링크가 삭제 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이퍼링크를 처음부터 연결이 안되게 할 수도 있는데요. 엑셀 옵션에서 '언어교정-자동 고침 옵션'을 클릭하고 자동고침 창에서 '입력할 때 자동서식'탭을 선택하고 인터넷과 네트워크 경로를 하이퍼링크로 설정 부분에 있는 체크를 해제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셀에 이메일 주소 또는 웹사이트 연결 주소를 입력하더라도 자동으로 하이퍼링크가 연결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엑셀 하이퍼 링크 삭제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자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