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알파벳 (C) (E) 글자 그대로 나오게 하는 방법

엑설에서 문서 작업을 하다 보면 셀에 알파벳 (C), (E) 같은 괄호를 넣어 c 또는 e 알파벳을 써야 하는데 입력을 하면 특수 기호가 자동으로 변환 되어 입력되는 현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엑셀 알파벳 (C) (E) 글자 그대로 괄호 안에 있는 글자를 나오게 하려면 엑셀 옵션에서 변경해 줘야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엑셀 알파벳 (C) (E) 글자 그대로 나오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알파벳 (C) (E) 글자 그대로 나오게 하는 방법

엑셀에서 괄호안에 들어 있는 알파벳 (C)와 (E)를 입력하면 ©, € 기호가 변환되어 입력 됩니다. 그래서 엑셀에서 (C)와 (E)를 입력하려면 엑셀 옵션에서 설정을 변경해 줘야 합니다.


엑셀 상단에 있는 파일을 클릭하고 하단에 있는 옵션을 클릭합니다.


엑셀 옵션에서 언어 교정을 선택하고 자동 고침 옵션을 클릭합니다.


자동 고침 설정에서 자동 고침 탭을 클릭하고 '다음 목록에 있는 내용대로 자동으로 바꾸기'에 체크가 되어 있는 것을 해제 시켜 줍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클릭한 다음 다시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시 엑셀 편집으로 돌아가 괄호안에 알파벳 C와 E를 입력하면글자가 변환되지 않고 원하는 형태되로 입력 됩니다.


지금까지 엑셀에서 괄호안에 들어간 알파벳 C와 E 자동으로 변환되는 현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처음 당황했었는데요. 여러분들은 어려움 없이 변환 설정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