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기록 끄기 설정하기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구글 계정을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저도 로그인을 해 놓으면 사용하기 편해서 구글 로그인 상태에서 검색도 이용하고 그러는데요. 구글 검색 같은 경우 내 활동 기록에 쌓이면서 모든 구글 검색 기록이 남게 됩니다.


그래서 집에서 사용할 때 다른 사람이 내가 무슨 검색을 했는지 알 수 있는데요. 구글 검색기록을 삭제해도 되지만 아예 구글 검색기록 끄기 설정해 놓으면 더 편합니다.


구글 검색기록 끄기 설정하기

구글 검색기록 끄기 설정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요. 그럼 어떻게 검색기록 끄기를 설정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사이트에 접속한 뒤 오른쪽 하단에 있는 설정을 클릭합니다.


검색 설정부터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에서 기록을 선택해 줍니다.


구글 내 활동에 있는 왼쪽 메뉴에서 활동 제어 메뉴를 클릭합니다.


웹 및 앱 활동(일시 중기)에 옆에 있는 버튼을 꺼짐으로 설정해 줍니다. 켜져 있을 때에는 크롬 방문 기록 및 구글 서비스를 사용한 사이트 앱, 기기등 모든 활동을 기록이이 되는데요. 끔으로 설정해서 기록이 되지 않다록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구글 검색기록 끄기 설정을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여러가지 기록이 필요할 때가 있어서 사용하는데요. 필요가 없으시거나 검색기록 등 내 활동 기록이 남겨지는 것이 싫으신 분들은 웹 및 활동을 끔으로 설정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