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북마크 내보내기 추가하기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입니다. 인터넷을 할 때 꼭 필요한 것이 바로 인터넷 브라우저 입니다. 브라우저에는 우리가 알고 있는 인터넷익스플로러, 엣지, 크롬 등 다양한 브라우저가 있는데요. 크롬의 점유율이 많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크롬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즐겨찾기 라는 용어를 사용하실 텐데요. 크롬에서는 즐겨찾기를 북마크 라는 용어로 사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크롬 북마크 추가하는 방법과 내보내는 방법을 한 번 올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 추가하기

먼저 크롬에서 북마크(즐겨찾기) 내보내는 보다는 내가 자주들어가는 사이트를 즐겨찾기처럼 크롬에서 북마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예를 들어서 네이버 사이트를 추가하고 싶다면 먼저 주소를 입력하여 사이트에 이동을 한 후 주조창 옆에 있는 별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북마크 수정이라는 창이 나타나는데 폴더 형태를 북마크바로 놓고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인터넷익스플로러에 있는 즐겨찾기처럼 추가가 됩니다.


하단에 추가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크롬에서 오른쪽 상단에 잇는 점 3개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2번 북마크를 클릭한 다음 3번 북마크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북마크 관리자 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에서 검색창 오른쪽에 있는 점 3개가 있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북마크 내보내기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가져오기를 클릭하면 저장되어 있던 인터넷 익스플로러 즐겨찾기를 가져오거다 크롬에서 저장한 북마크를 가져 올 수 있습니다. 


북마크 내보내기를 클릭하면 현재 북마크바에 있는 모든 목록을 저장하게 됩니다. 


저장 목록은 html로 저장이 됩니다. 파일 이름과 저장 위치를 설정하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가 끝이 나게 됩니다. 크롬 같은 경우 다른 컴퓨터를 사용하더라도 크롬에서 로그인을 하면 동기화가 이루어져 어디에서든 로그인만하면 내가 사용하던데로 환경을 꾸밀 수가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만약 동기화하여 사용하기 싫으신분들 중 다른 곳에서도 같은 북마크를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북마크 내보내기를 통하여 쉽고 빠르게 URL를 추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