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오픈채팅방 검색 방법

카카오톡에는 정말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카카오톡으로 가장 많이 하는 것이 바로 채팅인데요. 친구들 또는 회사 동료 등 내가 알고 있는 사람과 채팅하는 것이 아닌 모르는 사람들과도 채팅을 할 수 있는데요. 이게 바로 카톡 오픈채팅방 입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은 일반 채팅방과 달리 서로 모르는 사람들끼리 특정 주제를 가지고 모여서 만든 카톡 채팅방입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같은 주제를 가지고 모인 사람들끼리 만든 채팅방을 찾는 카톡 오픈채팅방 검색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오픈채팅방 검색 방법

카톡 오픈채팅방 검색 방법은 검색을 할 때 특정 주제를 입력하여 채팅방을 찾는데요. 의외로 오픈채팅방이 어디에 있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오픈채팅방이 어디에 있는지 천천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은 먼저 1번 채팅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2번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새로운 채팅 창이 나타나면서 일반 채팅, 비밀 채팅, 오픈 채팅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오픈채팅을 클릭합니다.



먼저 1번 오픈채팅을 클릭하면 현재 만들어져 있는 오픈채팅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주제를 다루는 방들이 많이 있습니다. 카톡에서 내가 찾고 싶은 주제의 방을 찾고 싶다면 2번 찾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엑셀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그럼 엑셀과 관련있는 카톡 오픈채팅방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내가 원하는 방을 확인 보고 선택하면 됩니다.


여러 채팅방 붕 하나른 선택하고 "그룹채팅 참여하기"를 클릭하면 채팅방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같은 주제를 가지고 만든 방이기 때문에 관련된 주제에 대해서 궁금하거나 다름 사람이 궁금해하는 것을 내가 알고 있으면 알려 줄 수도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에 따라서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