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형광펜 인쇄 방법

한글에는 여러가지 기능이 있지만 우리가 사용하던 기능만 사용하기 때문에 한글의 좋은 기능을 모두 다 활용하지 못합니다. 그 중 한글 형광펜 기능도 마찬가지라고 생각되는데요. 


한글 형광펜 기능은 정말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은행에 가면 중요한 부분은 형광펜으로 칠해서 안내하듯이 신청서 양식에 미리 표시를 할 수도 있고 문서상에 중요한 부분을 체크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한글에 형광펜으로 칠한 부분은 인쇄할 때 그냥 인쇄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한글 형광펜 인쇄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글 형광펜 인쇄 방법

한글 형광펜 인쇄 설정하는 방법 보다 먼저 형광펜 사용 방법부터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한글 형관펜 사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한글 단축키는 제공을 하지 않기 때문에 단축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자 단축키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건 다음 시간에 알아보겠습니다.


 상단에 있는 한글 메뉴에서 서식을 클릭하면 딱 보아도 형광펜 처름 생긴 아이콘이 있습니다.  2번 아이콘을 클릭하고 문서에서 색을 칠하고 싶은 지점에서 왼쪽 마우스를 클릭한 상태에서 끝 부분까지 드래그 한 다음 띠어 줍니다.


그러면 해당 부분에 형광펜 색이 칠해지게 됩니다. 그런데 이 부분은 컴퓨터 화면에서만 보일 뿐 실제 인쇄를 하면 형광펜 기능으로 칠해진 부분은 인쇄가 되지 않습니다. 인쇄를 하려면 인쇄 부분에서 설정을 추가해 줘야 합니다.


파일-인쇄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쇄 설정창에서 확장 탭을 클릭한 다음 하단에 있는 형광펜 부분에 체크를 해줍니다. 그리고 인쇄를 클릭하면 형광펜으로 칠해진 부분이 인쇄됩니다.


한글 문서를 작성하다가 보면 중요한 부분에 색을 넣게 되는데 문단에서 배경색을 지정해 주는 것보다 형광펜을 이용해서 중요 부분에 색칠 넣는게 상당히 편합니다. 


그 대신 인쇄를 할 때 인쇄 설정에서 체크를 해줘야 하는 불편합이 있기는 하지만 불편함을 감수하고서라도 여러 부분에 색을 넣을 때 사용하면 편합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