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 간단한 방법

안녕하세요. IT공방입니다. 윈도우 운영체제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윈도우7 이하 운영체제에서는 컴퓨터 부팅할 때 F8키를 눌러 T공방입니다. 윈도우 운영체제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윈도우7 이하 운영체제에서는 컴퓨터 부팅할 때 F8키를 눌러 안전모드 진입을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윈도우10 운영체제에서는 예전처럼 안전모드 진입을 못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기존 사용법을 알고 계신 분들은 당황하실 수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 간단한 방법

윈도우7과 다르게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하는 방법은 먼저 윈도우10에 부팅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윈도버튼을 클릭한 다음 전원 버튼을 누르고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다시시작 버튼을 눌러줘야 합니다.




시간의 순서에 따라서 배열을 해보았습니다. 위에서 shift키와 다시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윈도우가 다시 재부팅을 시작합니다.


윈도우10 재부팅이 끝나면 계속, PC끄기 장치 사용, 문제 해결 항목 중에서 문제 해결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고급 옵션을 클릭합니다.


고급 옵션에서 시작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만약 화면에 시작 설정이 없다면 복구 옵션 더보기에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작설정을 클릭하면 안전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는 내용이 나타납니다. 오른쪽 하단에 있는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재부팅을 하면 화면 처럼 시작 설정이 나타납니다. 안전모든 4번에 있으므로 키보드에서 숫자 4키를 눌러줍니다.


그럼 윈도우10 안전모드 화면이 나타납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윈도우7을 사용하시던 분들은 조금 당황하실 수 있으실 것 같은데요. 천천히 따라해 보시면 어렵지 않게 윈도우10 안전모드를 실행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안전모드는 윈도우에 문제가 있을 때 부팅을 하게 되는데 어떤 문제일지 모르지만 문제가 잘 해결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