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분실 위치추적 구글에서 간단하게

안녕하세요. 아이티공방입니다. 오늘은 우리 일상 생활에서 이제는 뗄레야 뗄 수 없는 것이 바로 핸드폰 입니다. 이 핸드폰으로 날씨도 알아보고 인터넷부터 영상, 금융 관련까지 모두 작은 스마트폰으로 다하기 때문에 없어서는 안될 물건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의외로 핸드폰을 분실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공원이나 산책로에서 또는 놀이터, 운동장에서 잊어버리고 가시는 분들이 가끔 있으시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구글에서 간단하게 핸드폰 분실 위치추적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핸드폰 분실 위치추적 구글에서 간단하게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구글에서 핸드폰 분실 위치추적 기능을 이용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치추적 기능 중 무음으로 되어 있더라도 벨소리를 내게 할 수도 있어서 핸드폰을 분실하지 않더라도 한번쯤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글 사이트에 접속을 한 뒤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1번 아이콘을 클릭하고 Goole 계정 관리를 클릭합니다.



구글 계정관리 화면이 나타나면 왼쪽에 있는 보안을 클릭한 다음 "내기기" 메뉴를 찾은 다음 하단에 있는 분실 기기 찾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현재 구글 ID로 로그인 기계들이 나타납니다. 여러 기기들 중 분실하거나 찾고 싶은 기기를 선택합니다. 여기에서는 핸드폰을 선택하겠습니다.


그럼 한번 더 사용자인지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 절차를 거치면 핸드폰에 벨소리 울리기와 현재 분실 핸드폰 위치를 찾을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찾기를 클릭하면 구글 지도에서 분실한 핸드폰 분실 위치를 추적해서 나오기 때문에 확대를 하면 더 자세한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번에도 아이를 데리고 아파트 단지에 있는 놀이터에 갔다가 저녁때 본 핸드폰이 아침까지 있어서  관리소에 맡긴적이 있었는데요. 자녀가 있으신 분들은 미리 구글 아이디와 비번을 알아두었다기 혹시 핸드폰을 분실하였을 때 이 방법을 사용하여 찾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