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영상 소스

유튜브를 영상을 제작하다보면 필요한 영상이 많은데요. 직접 촬영하여 사용하면 좋겠지만 시간과 장소 섭외 등의 어려움 때문에 영상 촬영이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또 인터넷에서 필요한 영상을 찾아 함부로 사용하면 저작권 문제 때문에 어려움에 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영상을 사용할 때 저작권 확인 절차는 꼭 필요한 것인데요.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영상 소스를 제공해 주는 사이트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영상 소스

인터넷에서 무료 영상 소스를 검색해 보면 많은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그 중 제가 주로 사용는 사이트를 한번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https://pixabay.com/ko/videos/ 사이트입니다.


pixabay 사이트는 무료 이미지를 제공해 주는 사이트로도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텐데요. 비디오 영상도 같이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pixabay에는고컬리티 영상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이유는 오른쪽에 보면 상업적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며 출처 안 밝혀도 된다고 되어 있어서 사용하기가 쉽습니다.



또 하나는 공유마당 사이트로 문체부와 한국저작권위원회가 만든 곳으로 여기에서는 한글 검색이 잘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검색 키워드를 잘 맞춰서 찾아야 합니다.


공유마당에서는 김치 만들기 같은 우리나라에 관련된 영상 소스를 찾으실 때 사용하면 좋은 사이트입니다.


이 외에도 https://lifeofvids.com/ 사이트 비디지 사이트 등 무료 영상 소스를 제공해 주면서 유료로 진행하고 있는 사이트들도 많이 있습니다. 유튜브에 사용하고자 무료 영상 소스를 찾고 계신 분들은 방문하셔서 원하는 영상을 한번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