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팅방 입력창 잠금 설정하기

많은 분들이 카카오톡을 이용하고 계신데요. 회사 부서 채팅방, 모임방, 대학친구 채팅방 등 정말 여러가지 채팅방이 있습니다. 그래서 실수로 A채팅방에 이야기할 것을 B채팅방에 이야기 하는 경우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카카오톡에는 이런 실수를 조금이라도 예방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카카오톡 채팅방에 있는 입력창을 잠금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채팅방 입력창 잠금 설정하기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입력창 잠금 설정을 할 수 있는 방은 3명 이상 있는 채팅방에서 가능합니다. 그럼 입력창 잠금 설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잠금 설정하고 싶은 채팅방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카카오톡 채팅방 설정으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요. 하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여러 항목 중에 현재 채팅방 입력창 잠금 설정하는 곳이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여 기능을 활성화  시켜 줍니다. 그리고 상단에 있는 "채팅방 정보"를 클릭하여 채팅방으로 돌아옵니다.



이제 다시 채팅방에 돌아와서 입력창을 확인해 보면 "대화에 주의가 필요한 방입니다."라는 메세지가 적혀 있습니다. 그리고 옆에는 자물쇠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이 자물쇠를 해제하기 까지는 입력창에 글이 입력되지 않습니다.


채팅방 입력창에 글을 입력하기 위해서는 자물쇠 아이콘을 한번만 눌러주면 잠금 모드가 해제 되면서 글을 입력할 수 있게 됩니다.


아주 간단한 조치이지만 채팅방을 착각하여 다른 채팅방에 할 이야기를 실수를 막아 줄 수 있는 아주 편리한 기능입니다. 여러분들도 카카오톡 채팅방 중 주의가 필요한 채팅방이 있다면 입력창 잠금 설정 기능을 한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