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올리기 따라해보세요

이전에 유튜브 동영상 올리는 방법을 포스팅 한적이 있는데요. 이번에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디자인과 정책이 변경 되면서 약간 올리는 방법이 변경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많이 변경된 것이 아니라 태그를 넣는 방법과 아동과 관련된 컨텐츠인지 확인하는 것 그리고 몇 가지 설정해주는 것이 예전 동영상 올리기 방법과 달라 포스팅을 했는데요. 유튜브 동영상 올리기 방법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유튜브 동영상 올리기 따라해보세요

유튜브 계정이 있다고 생각하고 유튜브 동영상 올리기 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로그인 후 상단에 있는 비디오 아이콘을 클릭하여 영상을 올려도 되지만 YouTube스튜디오에서 올리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유튜브에 로그인을 한 후 아이콘을 클릭하여 YouTube스튜디오로 이동합니다.



상단에 있는 만들기를 클릭하고 동영상 업로드를 클릭합니다.


영상을 올리는 방법은 하단에 "파일선택"을 클릭하여 영상을 찾아 넣는 방법과 영상 업로드창에 파일을 옮겨서 올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둘중하나의 방법을 선택하여 올리면 됩니다.


영상을 넣으면 동영상 업로드 상태가 진행됩니다. 3단계로 진행되는데 첫번째 세부정보, 두번째 동영상요소, 세번째 공개상태로 진행합니다. 첫번째 단계에서 1번 동영상 제목을 입력해 주고 2번 관련된 세부 설명을 입력해 줍니다.


3번은 썸네일 이미지로 유튜브에서 동영상의 대표 이미지로 미리 만들어 놓은 이미지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4번은 만들어 놓은 재생목록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처음 화면이 재생목록까지 보여줘서 바로 다음을 클릭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아래로 내리면 아직 설정해야 할 것이 더 있습니다. 새로 생긴 정책인데요. 현재 올리려는 동영상이 아동용인지 확인을 해줘야 합니다. 하단에 "아동용 콘텐츠란 무인인가요?"란이 있으니 내용을 한번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옵션 더보기를 클릭하면 또 다른 옵션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태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영상에 관련 태크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자막을 업로드하거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라인센스와 카테고리 설정 댓글 설정을 확인하시고 "다음"을 클릭하면 됩니다.


동영상요소 에서 최정화 추가와 카드 추가가 있는데요. 이 부분은 따로 설명을 하도록하겠습니다. "다음"을 클릭합니다.


공개 상태를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바로 지금 게시를 선택하거나 예약을 선택해야하는데요. 지금 게시를 할 경우 옆에 화살표를 클릭해 줍니다.


공개, 미등록, 비공개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게시를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게시된 동영상을 다른 SNS에 링크를 할 것인지 묻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다른 곳에 링크가 필요 없으면 그냥 닫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채널에 동영상이 올리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동영상 올리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많이 복잡한 것 같지만 천천히 따라해 보시면 어렵지 않으니 쉽게 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유튜브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