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유튜브 반복재생 설정방법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입니다. 어느날 유튜브에서 나오는 노래를 반복해서 들으려고 했는데 반복 재생이 없어서 많이 당황스러웠습니다. 


PC 버전의 유튜브는 분명 연속재생이라는 설정이 있어서 반복해서 들을 수 있었는데 모바일 버전의 유튜브에서는 바로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이 없었습니다.


모바일 유튜브 반복재생 설정방법

그래서 확인해 보니 모바일 유튜브 반복재생하기 위해서는 해당 영상이 재생목록에 있을 때 동영상을 반복재생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어떻게 설정하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반복재생하기 위해서 가장 핵심은 재생목록에 넣어 주는 것입니다. 재생목록에 넣어 주는 방법은 먼저 영상을 검색해서 영상 오른쪽에 있는 3개의 점을 클릭한 다음 "재생목록에 저장"하는 방법이 있고 보고 있는 동영상에서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재생목록에 넣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재생목록에 저장 또는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동영상 저장 메세지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나중에 볼 동영상"에 넣어도 되지만 따로 관리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새 재생목록"을 클릭하여 재생목록을 만든 다음 개인정보 보호를 공개 또는 비공개로 설정하시고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하단에 있는 메뉴 중 "보관함"을 클릭하면 재생목록이 나타나는데요 재생목록을 클릭하고 저장한 영상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역삼각형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반복재생 아이콘을 클릭하면 PC에서 연속재생하는 것과 같이 반복해서 재생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모바일에서 유튜브 반복재생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저도 모바일에서 반복재생이 나타니지 않아서 헤멧었는데 다른 분들은 이 포스팅을 보시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아이가 있으신 분들은 아이들에게 보여 주고 싶은 영상들을 재생목록에 따로 만들어 넣어 둔 다음 아이가 영상을 보여 달라고 했을 때 목록에 있는 영상을 재생해 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재생목록을 적극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