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vc 코덱 HEVC Video Extensions 다운로드 방법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입니다. 우리가 컴퓨터로 영화 또는 동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컴퓨터에 코덱이라는 것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동영상은 압축되어 있다가 재생을 할 때 압축을 풀어서 재생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동영상을 압축하고 풀어주는 것이 코덱인데요. 이런 코덱의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HEVC 코덱(H.265)도 하나의 영상을 압축하고 풀어주는 하나의 코덱입니다.



hevc 코덱 HEVC Video Extensions 다운로드 방법

동영상에 좋은 화질과 큰 화면을 담기 위해 최신 스마트폰 또는 카메라, 드론에서 영상을 촬영할 때 hevc 코덱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영상을 찍은 후 스마트폰에서 재생할 때에는 문제가 없지만 일반 컴퓨터에서 재생을할 때 코덱이 없는 경우 HEVC Video Extensions 라는 메세지와 함께 코덱을 구매하라는 메세지를 보실 수도 있습니다.


곰플레이어나 다른 플레이어를 설치했을 때는 재생이 되는데 윈도우10 기본 플레이어로 영상을 재생시킬 때 이런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윈도우에 있는 기본 앱 "영화 및 TV"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에서도 바로 재생하기 위해서는 hevc 코덱을 다운받아 설치해야 합니다. 위에서 받기를 클릭하면 돈을 주고 구입을 해야하는데요.


구매하지 않고 장치 제조업체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hevc 코덱 HEVC Video Extensions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시면됩니다.  장치 제조업체 HEVC 바로가기


hevc 코덱을 설치하고 윈도우10 기본 앱으로 실행하면 동영생이 재생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HEVC 코덱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많은 기기에서 4K와 고화질의 영상을 촬영을 지원하는데요. PC에서 영상이 재생되지 않아 불편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