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키보드 바꾸기 어렵지 않아요

스마트폰을 새로 바꾸면 다시 설정해야하는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설정이 있겠지만 아마 문자를 쓸때 내가 사용하던 키보드 자판이 아니면 불편하실 것입니다.


 삼성 스마트폰 키보드는 기본 적으로 쿼티 키보드, 천지인 키보드, 천지인 플러스 키보드, 단모음 키보드, 베가 키보드, 나랏글 키보드 총 6개의 한글 키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키보드 바꾸기 어렵지 않아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키보드 바꾸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예전부터 천지인 키보드를 사용해서 그런지 다른 자판은 불편한데 의외로 쿼티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삼성 갤럭시 키보드 바꾸기는 문자 쓰기에서 들어가면 바로 키보드 설정으로 들어갈 수 있는데 일반 설정 앱을 통해서 들어가면 여러번 걸처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문자 쓰기 설정에서 들어가는 것을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새 문자 쓰기로 들어 간 다음 화면에 나오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삼성 키보드 설정이 나타나는데 여기에서 언어 및 키보드 형식을 선택해 줍니다.


언어 및 키보드 형식에서 한국어를 클릭하면 처음 이야기 했던 쿼티 키보드부터 나랏글 키보드까지 총 6개의 삼성 갤럭시 키보드 형식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원하는 키보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쿼티 키보드부터 다른 종류의 삼성 갤럭시 키보드를 모두 모아 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다른 형태의 키보드가 있지만 아마 6개의 키보드를 많이 사용하고 계실 텐데요. 스마트폰을 바꿔 내가 원하는 키보드가 나오지 않거나 현재 사용하고 있는 자판이 불편하시다면 갤럭시 키보드 바꾸기 방법으로 자판을 변경해서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