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화질 설정 확인해야할 사항

넷플릭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저는 SF 장르를 좋아하다보니 무료로 시청했다가 작년부터 지금까지 넷플릭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가끔 넷플릭스를 이용하고 있는데 화질이 좋지 않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넷플릭스를 시청하실 때 몇가지 확인해야 할 넷플릭스 화실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넷플릭스 화질 설정 확인해야할 사항

넷플릭스를 시청하는데 화질이 않 좋다고 하시는 분들은 넷플릭스 화질 설정 상태를 확인해 보아야 하는데요. 우선 넷플릭스 요금제를 확인해야 합니다.


넷플릭스 요금제는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 3가지 있습니다. 


베이식 멤버십은 SD 화질로, 스탠다드는 HD 고화질로 그리고 프리미엄 멤버십 같은 경우 HD와 UHD 화질로 영상 화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먼저 내가 가입한 멤버십에서 제공해 주는 영상 화질 설정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간단한 예로 유튜브에서 화질 설정으로 확인이 가능한데요. HD 해상도 영상을 SD 화질은 480p로 설정한 후 재생한 상태에서 캡쳐한 이미지 입니다.


그리고 아래 영상은 HD 화질로 설정하고 재생한 영상입니다.


확실이 차이가 난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그래서 베이직 멤버십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저는 스탠다드를 결제해서 이용하고 있는데요. 영화를 보는데 화질 문제 없이 잘 보고 있습니다.


 다음은 영상을 시청하고 있는 기기의 설정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넷플릭스 같은 경우 기본 재생이 자동으로 화질 설정 상태를 되어 있습니다. PC 환경에서 영상 설정 상태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먼저 넷플릭스에 접속한 다음에 계정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재생 설정을 클릭합니다.



자동으로 되어 있는 설정을 고화질로 변경하여 "저장"을 클릭합니다.


스탠다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데 화질이 안좋을 경우 위와 같은 방법으로 화질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인터넷 속도가 느리면 버퍼링이 걸리거나 화질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인터넷 속도도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넷플릭스 동영상 화질 설정 확인해야할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화질이 안좋으신 분들은 한번 확인해 보시고 문제가 잘 해결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