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studio 사용법 화면 추가 스마트폰 카메라를 캠으로

유튜브를 시작하시는 분들 중 obs studio 프로그램으로 처음 유튜브를 시작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obs studio 사용법을 잘모르시거나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첫 화면을 컴퓨터에 나오게 하는 부분도 어렵게 느껴지질 수 있으실 것입니다.


obs studio 같은 경우 하나의 화면만 나오게도 할 수 있으며 다른 화면도 추가하여 하나의 화면에 여러 장면이 나오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obs studio 사용법으로 기본 화면에 다른 장치를 추가하여 화면에 나오도록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obs studio 사용법 화면 추가하기

위에서 말한 것처럼 obs studio 사용법 중 녹화 화면에 다른 화면을 추가하여 한 화면에 2개의 영상이 나타나게 만드는 방법을 알아 볼 것입니다. 예를 들면 게임 화면과 게임을 하고 있는 플레이어를 나타나게 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이 사용법을 알고 나면 obs studio에서 다른 화면을 쉽게 추가하실 있을 것입니다.



처음 obs studio 사용법을 배우시는 분들이시라면 아래에 있는 다른 참고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글은 obs studio 화면 녹화 방법 그 이후 화면을 더 추가하는 방법이므로 "obs studio 화면 녹화 방법"을  먼저 꼭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컴퓨터 화면이 나오는 obs studio 메인 화면에 하나의 화면을 더 추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웹 카메라가 없어서 스마트폰 카메라를 사용해서 화면을 추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화면을 나오게 하시 위해 먼저 갤럭시 노트9를 삼성 Flow를 이용하여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연결해 줍니다.


삼성 Flow 연결 방법을 자세하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자료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하단에 있는 "+" 더하기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상단에 있는 "게임 캡쳐"를 선택합니다. 저는 캠이 없어서 스마트폰 카메라를 캠 대신 대처하는 것이므로 만약 캠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은 하단에 있는 "비디오 캡쳐 장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구분을 하기 위해서 새로만들기에 이름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변경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1번 방식에서 "특정 창을 캡쳐"로 변경하고 2번에서 캡쳐하고자 하는 윈도우 화면을 선택해 줍니다. 여기에서는 "Samsung Flow"를 선택하면 스마트폰 화면이 그대로 나타나게 됩니다.


obs studio 메인 화면에 들어오면 하단에 스마트폰 화면이 나타날 텐데요. 스마트폰 화면이 나타나는 부분을 클릭하면 위치와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제 스마트폰 카메라를 실행해 보겠습니다.


만약 스마트폰 카메라를 실행했을 때 세로로 보인다면 화면을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하면 메뉴가 나타나는데 "변환"을 선택한 후 회전 방향을 선택하면 됩니다.


게임을 한번 실행해 보았는데요. 게임 유튜브 동영상에서 많이 보시는 화면과 비슷하실 것입니다.


저는 웹 캠이 없어서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하여 obs studio 화면을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웹캠으로 화면을 추가하는 obs studio 사용법과 다른 장치를 이용하면 추가하는 방법은 모두 도일하기 때문에 한번 따라해 보시고 나면 다른 장비도 쉬게 추가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