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문자 읽음 표시 1 확인 설정방법

문자 메세지를 보내고 확인을 하는데 얼마 전부터 연락처 옆에 말풍선 같은 아이콘이 생기면서 문자 메세지 옆에 1 표시가 나타나기 시작했었는데 도데체 이게 어떤 것인지 모르고 있었는데요.


얼마전 SKT, KT, LG유플러스 3대 통신사에서"채팅+"  서비스를 내놓았는데 문자 메시지 기능에 문자 메시지를 확인 했는지 확인 할 수 있는 문자 읽음 표시를 1로 확인할 수 있게 만든 것이였습니다. 채팅+(플러스) 서비스는 통신사에서는 갤럭시 문자 읽음 표시 외에 대용량 파일 첨부, 그룹 채팅 기능을 포함한 서비스 입니다.


갤럭시 문자 읽음 표시 1 확인 설정방법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채팅+ 서비스 기능 중 갤럭시 문자 읽음 표시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채팅플러스에서는 카카오톡 처럼 문자를 확인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데요. 별도에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현재 가능한 기기는 갤럭시 기기 및 안드로이드 9.0 버전에서 작동하는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RCS 채팅플러스 서비스는 따로 설정할 필요가 없이 문자 메세지에 있는 연락처에 들어가 보면 연락처 옆에 있는 파랑색 점 아이콘이 있는 연락처는 이 서비스가 적용이 되어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아이콘이 생겨 있는 연락처는 문자를 보냈을 때 1로 표시 되며 문자를 확인하면 문자 읽음 표시가 "1"이 사라짐니다. 현재 대부분 갤럭시 10, 갤럭시10 플러스, 갤럭시노트9, 갤럭시S9, 갤럭시s9 플러스 등 갤럭시 제품에서 문자 읽음 표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문자도 상대방이 확인을 했는지 확인하지 않았는지 확인을 할 수 있는데요. 이 서비스가 좋은 분들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도 있을 것 입니다. 


이런 서비스를 받기 싫으신 분들은 간단하게 서비스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메세지를 선택하고 오른쪽 상당에 있는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시지 설정에 들어가 "채팅+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맨 하단에 있는 "채팅+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하단에 있는 "채팅+끄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관련 서비스가 꺼지게 됩니다.


"채팅+" 서비스를 끄게 되면 문자 읽음 표시도 나타나지 않고 5메가 이하의 이미지 등 대용량 파일을 보내 수 없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문자 읽음 표시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앞으로 문자 읽음 표시 말고도 더 많은 서비스를 할 계획 중이라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