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 증폭기 iptime Extender-GiGA 후기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와이파이 증폭기 ipTIME Extender-GIGA 제품 사용 후기를 적어 볼까합니다.


저는 블로그를 운영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많이 찍고 있습니다. 제품 사진 또는 음식 사진, 스크린 캡쳐한 사진 등 스마트폰에 많은 사진들이 있는데 이 사진들을 컴퓨터로 옮길 때 USB 형식으로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사진을 옮길 경우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을 다 읽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고요.


그래서 삼성 플로우(Samsung Flow)를 이용하여 사진을 옮기려고 하는데 거실에 있는 무선 와이파이 신호가 컴퓨터에 있는 방에서는 잘 연결이 안되었습니다. 그래서 여러 무선 와이파이 증폭기 제품을 찾다가 5G 연결까지 가능한  iptime Extender-GiGA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와이파이 증폭기 iptime Extender-GiGA 후기

무선 와이파이 증폭기 제품은 IPTIME, 샤오미 제품부터 다양한 제품이 있는데요. 제가 iptime Extender-GiGA 제품을 고른 것 중 가장 큰 이유는 2.4G와 5G를 모두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제가 집에서는 LG U+ 통신사를 이용 중인데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무선공유기가 2.4G와 5G 모두를 지원하기 때문에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 iptime Extender-GiGA 무선 와이파이 증폭기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제품을 확인해 보고 깜짝 놀랐는데 이렇게 단촐한 제품은 처음 보았습니다. 제품을 열어보면 사용설명서와 와이파이 증폭기만 들어 있습니다. 



간단하게 옆면을 보면 일반 데스크탑 또는 노트북과 유선으로 연결할 수 있는 LAN포트를 제공해 주고 있으며 RST 버턴과 iptime Extender-GiGA 제품을 켜고 끌수 있는 ON, OFF 버튼이 있습니다. 


반대편에는 AP부터 받은 5G로 선택하거나 2.4G로 선택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현재 상태를 알려주는 LED 표시창이 있습니다.


와이파이 증폭기 iptime Extender-GiGA 설정하기

처음에는 와이파이 증폭기 제품 설지하는 것이 쉬울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익스텐더를 그냥 전원에 연결하기만 하고 5G, 또는 2.4G만 클릭하면 자동으로 연결이 되는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저희 집에서는 와이파이가 연결이 안되었습니다.


사실 집에 연결되어 있는 무선 공유기에 WPS 버튼을 눌러주고 익스텐더 기가에서 버튼만 눌러주면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LG U+ 공유기에는 안보이더라고요.


이럴 경우 스마트폰에서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설명서에 안드로이드 모바일에서 설정하는 방법과 아이폰에서 연결하는 방법이 있으니 꼭 설명서를 버리지 마시고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에서 네이버 앱이나 다른 웹브라우저를 열어서 상단에 "setup.ipitime.com"입력하면 설정하면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무선 확장방식에서 "선택"을 선택하여 무선 확장방식을 선택해 줍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5G에서 5G로 와이파이를 증폭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이번에는 사용하고 있는 5G 무선 공유기에 연결할 수 있도록 설정해 줘야합니다. "AP검색"을 클릭하여 현재 사용하고 있는 AP를 선택해 줍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무성 공유기의 네트워크 암호를 입력해 준 다음 바로 아래에 있는 "클릭"을 해줍니다. 그러면 네트워크에 연결을 하게 됩니다. 그런 다음 설명서에는 관리자 계정하고 설하고 "설정 저장 후 시스템 재시작" 하게 되어 있지만 저의 경우는 네트워크에 연결이 안된다고 나왔었는데 무시하고 설정 저장 후 재시작을 클릭하니 바로 연결이 되었습니다.


하단에 5G 신호가 잘 연결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증폭기 설치 전과 후 신호를 비교한 것입니다. 확실이 증폭기 iptime Extender-GiGA를 설치하지 않았을 때와 했을 때 신호 세기가 확실이 다른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증폭기를 설치하고 삼성 FLOW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옮기는 정말 빠르고 편해졌습니다.


제가 왜 굳이 5G 와이파이를 사용하려는지 잘 이해가 안가실 수도 있는데요. 5G를 이용했을 때 제가 사용하는 망에서 네트워크 속도가 520메가 정도 나오는데 2.4G 연결했을 때 와이파이 속도가 80메가도 나오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실제 데이터를 옮기고자할 때에는 더 느려 사용할 수 없더라고요.


지금까지 와이파이 증폭기 iptime Extender-GiGA 구매 후기 및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만약 방에서 스마트폰을 하는데 와이파이 신호가 약해서 자주 끊기거나 하는 분들은 증폭기를 구매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