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설정 간단하게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입니다. 카카오톡 같은 경우 국민 메신저라고 할 수 있는 메신저있는데요. 정말 많은 분들이 카카오톡 메신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도 계속 되고 있어서 새로운 기능들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 들어가 보면 생일인 친구가 바로 나타나는데요.  오늘 생일인 친구와 다가오는 생일 날자를 모두 알려줍니다. 그러면서 내 생일도 다른 친구들에게 공개가 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톡에서 내 생일 비공개 설정과 다른 친구들 생일 비공개로 전환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설정 간단하게

전에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설정하는 방법을 블로그에 포스팅 했었는데요. 그 때에는 카카오톡 계정관리에서 생일을 지워 비공개로 설정했었는데 업데이트 되면서 카카오톡에서 생일 비공개 설정이 쉬워졌습니다.


카카오톡에 들어간 다음 친구 목록에서 상단에 있는 내 이름을 클릭합니다.



그럼 배경 이미지와 프로필이 나올 텐데요. 여기에서 오른쪽 상다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프로그램 관리 창이 나타나는데 아래로 스크롤을 해 보면 하단에 생일 알림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켬"으로 되어 있는 것을 "끔"으로 변경하면 카카오톡에 있는 친구들에게 내 생일이 비공개 설정되면서 안보이게 됩니다.  


그럼 다른 사람들 생일은 어떻게 설정을 하면 되느냐면 친구 목록 창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친구 관리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맨 하단에 있는 "생일인 친구 보기" 설정을 끔으로 설정합니다. 그러면 친구 목록에서 친구의 생일이 보이지 않게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내 생일과 친구들의 생일을 안보이게하는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설정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비공개 설정하는 방법이 예전 보다 확실이 간단하게 변경되어서 너무 좋네요. 


그런데 사람이 내 생일은 공개하기 싫은데 또 다른 사람들의 생일은 챙겨야 할 것 같아서 저는 생일인 친구 보기 설정은 켬으로 설정해 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개인에 따라 알맞게 설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