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포스트잇 sticky notes PC와 스마트폰 연동하기

컴퓨터에서 주로 작업을 하시는 분들은 컴퓨터 바탕화면에 메모장을 띄워 놓고 간단히 메모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윈도우7에서는 포스트잇 이름이였지만 윈도우10으로 올라오면서 sticky notes 이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윈도우10 sticky notes 메모장은 이전 사용하는 메모장 또는 포스트잇 처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더 좋은 기능이 있다면 컴퓨터 PC와 스마트폰 연동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만약 PC에서 sticky notes 메모장에 내용을 작성했다면 스마폰에서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윈도우10 포스트잇 sticky notes PC와 스마트폰 연동하기

먼저 윈도우10에 스틱커 메모 sticky notes 없을 수 있기 때문에 마이크로 소프트 스토어에서 검색하여 설치하는 것 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업 표시줄에 있는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키보드에 있는 윈도우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사진 같이 나타날 것입니다.여기에서 Microsoft Store가 있습니다. 스토어를 클릭해 줍니다.



위에 있는 검색창에서 sticky notes 입력하여 프로그램을 검색한 다음 설치해 주면 됩니다.


설치를 한 다음에 검색창을 클릭하여 스티커메모라고 검색해 주면 해당 프로그램이 나타나는데요.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주면 됩니다.


여러분들이 어떤 환경에 있는지 잘 모르기 때문에 두가지 경우를 모두 아래 사진에 띄워 놓았습니다. 어떤 분들은 첫번째 포스트잇 모양의 메모장이 나타날 수도 있고 어떤 분들은 스트커메모 라고하면서 서 오른쪽 모양처럼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첫번째 이미지에서 두번째 이미지 처럼 만들고 싶으시다면 "..."메뉴를 클릭하고 "노트목록"을 클릭하면됩니다.


만약에 첫번째 포스트잇 메모장이 나타나고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사용하지 않으시겠다만 그냥 사용하시면 되고 두번째 이미지에서 sticky notes 메모장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 눌러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컴퓨터 PC와 스마트폰 연동하기 Sticky Notes 

그럼 윈도우10 sticky notes을 컴퓨터 PC와 스마트폰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회원 가입을 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서는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play 스토어에서 "OneNote"를 검색하여 스마트폰에 설치한 다음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컴퓨터 PC에서 스티커 메모에 데이터를 넣어 주면 자동으로 데이터가 연동되는데요. 사진처럼 간단하게 메모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어플을 실행한 다음 오른쪽 하단에 있는 "스티커메모"를 클릭하면 작성한 목록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해당 목록을 클릭하면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메모장 sticky notes으로 PC와 스마트폰 연동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컴퓨터에서 작성한 내용을 스마트폰에서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sticky notes를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