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닝맨 전소민체 폰트 다운 설치방법

안녕하세요. IT공방입니다. 런닝맨에서 한글날 기념으로 우승자에게 손글씨를 폰트로 만들어 제작해 주는 것이였는데요. 전소민씨가 우승자로 일명 "런닝맨 전소민체"가 만들어저 배포가 되었습니다.


일명 런닝맨 전소민체 폰트는 런닝맨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는데요. 3개월간(2019.10.06~2020.01.05) 무료로 배포한다고합니다. 런닝맨 전소민체 폰트 사용범위 개인/기업 구분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런닝맨 전소민체 폰트 다운 설치방법

전소민체는 런닝맨 홈페이지 시청자 게시판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는데요. 아래 주소를 클릭하면 런닝맨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폰트를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게시판에 저자권 안내와 사용범위가 있는데요. 한번씩 읽어보시가 바랍니다. 하단에 보면 첨부파일 이라는 부분이 있는데요. 이 부분을 클릭하여 전소민체 폰트를 받으시면 됩니다.


게시판에서 받은 폰트를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 메뉴가 나타는데요. 설치를 클릭하여 폰트를 설치합니다.


설치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런닝맨 전소민체 글꼴을 컴퓨터에 설치하게 됩니다.


노래가사를 전소민체로 변경해 봤는데요. 글씨체를 변경할 때 상단에 "런닝맨"으로 찾으면 더 쉽게 찾으실 것입니다. 글씨체를 적용시켜 보니 손글씨체가 깔끔하고 자연스러운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런닝맨 전소민체 폰트를 다운받아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요즘 한글 폰트 제작에 관련하여 예전보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신것 같더라고요. 


저도 폰트를 제작하고 싶어서 한번 작업을 해보았다가 기본 글씨를 쓰는 것에서 포기를 했기 했었는데요. 쉽지 않은 작업이더라고요. 아마 이 후에 많은 분들에 더 관심을 가지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