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Defender SmartScreen 끄기 설정하기

윈도우10, 윈도우7 운영체제에는 SmartScreen 스마트 스크린 필터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SmartScreen 필터는 현재 보고된 피싱 또틍 맬웨어 등 다른 사이트들을 식별하고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때 확인을 해주는 필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웹 사이트에서 필터가 작동 되면서 파일은 다운로드하기전에 안전하지 않으므로 Windows Defender SmartScreen 에서 차단하였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타는 경우가 이런 경우입니다. 그런데 안전하다고 하는 사이트에서 자료를 받으려고 하는데 이런 경우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Windows Defender SmartScreen 끄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 Defender SmartScreen 끄기 설정하기

인터넷익스플로러에서 아래 그림처럼 Windows Defender SmartScreen 필터가 동작하여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없게 되었을 때 쉽게 조치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실행한 다음 상단에 있는 "안전"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Windows Defender SmartScreen 필터-Windows Defender SmartScreen 끄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럼 아까 받지 못했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스마트 스크린 필터 Windows Defender SmartScreen는 꼭 인터넷익스플로러에서만 작동하는게 아니라  토랜토 등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에도 동작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때 Windows Defender SmartScreen 끄기 설정 방법 작업표시 줄에 있는 "윈도우키-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엡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설청에서 "windows 보안-앱 및 브라우저 컨트롤"을 클릭합니다.


앱 및 브라우저 컨트롤에서 "앱 및 파일 검사" 항목이 있습니다. 이 항목이 차단 또는 경고에 있을 것입니다. 이 항목에서 끄기로 설정하면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Windows Defender SmartScreen 끄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이 기능이 사용하는 것에는 불펼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SmartScreen 필터를 끄면 다른 위험이 있기 때문에 기능을 꺼 놓는 것 보다는 필요할 때마다 설정하시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