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종료 예약 프로그램 타임가드

일을 하다 보면 외근, 출장을 나갈 경우가 생기는데요. 그 때 사무실에 컴퓨터를 종료하지 않고 나온 경우가 있어서 다른 사람에게 부탁을 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집에서 컴퓨터를 하다가 누가 부르거나 중간에 티비를 보고 있다가 컴퓨터를 밤새 켜 놓은 일도 많이 있는데요.


이럴 때 컴퓨터 종료 예약 프로그램으로 종료 시간을 예약해 놓으면 컴퓨터 종료하는 것을 잊어버리더라도 큰 걱정할 필요가 없을 텐데요. 이번 시간에는 컴퓨터 종료 예약 프로그램 타임가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컴퓨터 종료 예약 타임가드

윈도우에는 "shutdown" 이라는 명령어가 있습니다. shutdown 명령어의 옵션을 가지고 몇 시간 뒤 또는 몇분뒤 종료하라는 명령어를 줄 수는 있지만 내가 원하는 시간에 컴퓨터를 자동 종료 예약하라는 명령을 주기는 어렵습니다.


이럴 때 윈도우10에 있는 작업스케줄러를 이용하여 종료 예약을 실행할 수도 있지만 네이버 자료실에 있는 "타임가드"라는 컴퓨터 자동 종료 예약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누구나 쉽게 윈도우7, 윈도우10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자료실에서 "타임가드"를 검색한 다음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 설치를 하면 됩니다.


타임가드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실행 시키면 아래 화면 처럼 간단하게 구성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앞에 있는 아이콘부터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번은 날짜와 시간을 지정하여 컴퓨터를 종료 시켜줍니다. 그리고 2번은 시간을 지정하여 카운트다운 방식으로 컴퓨터를 종료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3버 같은 경우 매일 내가 정해 놓은 시간에 컴퓨터를 끌 수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4번은 컴퓨터 사용 시간에 따라 종료 하게 됩니다.


여기에서 내가 원하는 시간에 매일 컴퓨터가 종료 되게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3번을 이용하여 특정 시간에 예약을 해 놓으면 해당 시간에 컴퓨터가 자동종료 되게 됩니다.


만약 취소하고 싶다면 하단에 있는 "자동 종료 취소" 버튼을 클릭하면 취소가 됩니다. 지금까지 컴퓨터 종료 예약 프로그램 타임가드 사용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집에 컴퓨터를 켜놓고 그냥 잠을 자는 버릇이 있어서 이런 프로그램이 꼭 필요한데요. 


만약 자주 컴퓨터를 켜 놓는 분들이 계시면 타임가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종료 시간을 예약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