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쪽번호 매기기 방법

엑셀도 문서를 작성하다가 보면 여러장의 문서를 인쇄할 때가 있습니다. 그냥 인쇄를하게 되면 나중에 자료 순서를 몰라 한글 같은 경우 보통 문서에 쪽 번호를 넣어 문서의 순서를 알려 줍니다.


엑셀도 한글 문서처럼 쪽번호 매기기를 할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엑셀 쪽번호 매기기 방법에 대해서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쪽번호 매기기 방법

예를 들아 아래에 있는 엑셀 자료에 쪽번호 매기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에서는 인쇄할 때 쪽 번호를 넣을 수 있습니다.



먼저 "파일-인쇄"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보면 "페이지 설정"이 있습니다. 이 메뉴를 클릭합니다.


엑셀에서 쪽번호 매기기를 할 때 우선 가장 쉬운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머리글/바닥글" 탭을 선택하고 바닥글에서 "페이지 1"을 먼저 선택한 다음 인쇄 결과를 미리 확인해 보겠습니다.


그럼 다시 앤쇄 설정에 미리보기를 보면 바닥글 즉 맨 하단 중앙에 "페이지1"이라고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페이지도 순서대로 "페이지2", "페이지3"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식에 적용되어 있는 것은 미리 설정되어 있는 것이라서 위치를 변경하거나 단어를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페이지창에 있는 "머리글 편집" 또는 "바닥글 편집"을 클릭하여 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바닥글 편집을 클릭하여 우리가 보통 사용하는 현재 페이지 번호와 총페이지 예를 들어 12장의 페이지가 있을 때 "1/12" 또는 "2/12" 나타나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왼쪽 구역에 표시를 해보겠습니다. 먼저 1번 "페이지 번호"를 한번 클릭 합니다. 그리고 "/"를 바로 넣어주고 다시 3번 "전체 페이지수"를 클릭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가운데 구역에 설정한 것 보다는 새로 페이지 번호와 전체 페이지 수가 나온게 더 보기가 좋습니다.


지금까지 엑셀 쪽번호 매기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엑셀로 보고서를 작성할 때 만약 여러장의 엑셀 문서라면 한글에서 쪽번호 매기는 것처럼 엑셀에서도 쪽번호 매기기를 하여 문서의 순서를 쉽게 알 있게 만들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