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서식복사 단축키 빠르게 문서작성

직장인에게 가장 좋은 것은 업무를 빨리 마치고 퇴근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입니다. 그런데 보고서, 계획서 같은 문서를 만들 때 내용도 당연히 좋지만 보기 좋게도 만들어야 하는데 이 부분이 문서 작성하는데 더 오래 시간이 걸리기도 합니다. 


회사에서 계획, 보고서 등 다양한 문서를 만들다 보면 제목, 소제목, 그리고 글자 크기 같이 문단이 변경될 때마나 글자의 색이나 크기 등 한글 서식을 바꿔 사용해야하는 경우가 생김니다.


한글에서 서식을 스타일로 만들어 사용할 수도 있지만 문서 마다 조금씩 바꿔야 할 경우가 있을 경우 만들어 놓은 스타일을 적용하지 어려울 경우 한글 서식복사 단축키 Alt+C 단축키를 이용하면 정말 간단하고 빠르게 한글 서식을 복사하여 문서를 빠르게 작성을 할 수 있습니다.


한글 서식복사 단축키 문서작성 빠르게

한글 서식을 복사하는 단축키 "Alt+C" 같은 경우 복사도 Alt+C, 복사된 서식을 적용하는 것도 Alt+C 단축키를 이용하여 적용을 시켜 줍니다. 이 때 차이가 나는 것은 서식을 복사할 경우 복하고 싶은 부분에 커서를 놓은 다음 "Alt+C" 단축키를 눌러 한글 서식을 복사하고 적용하고 싶은 글자에는 블록을 씌운 다음 "Alt+C"를 눌러 해당 서식을 적용시켜 주면 됩니다.


그럼 "Alt+C" 서식 복사 단축키를 이용하는 방법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 문장을 예를 들어서 설명해 보겠습니다. 먼저 1번 소제목의 글자체와 크기를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자 크기는 12폰트, 글씨 굴기는 진하게를 적용하여 1번 소제목에 적용 시켰습니다.



이제 한글 서식복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번 소제목에 커서를 옮겨줍니다. 이 커서의 위치는 소제목 아무 위치나 상관이 없습니다.


커서를 소제목에 위치를 시킨 다음 "Alt+C"를 클릭합니다. 이 때 모양복사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글자 모양만 복사하거나 문단 모양 아니면 글자 모양과, 문단모양 모두 서식을 복사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복사한 서식을 2번 소제목에 적용시키도록 하겠습니다. 2번 소제목에 블럭을 씌워줍니다.

블럭을 씌운 다음 "Alt+C"를 클릭합니다.


그럼 1번과 똑같이 글자크기와 굵기가 적용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Alt+C 단축키로 복사한 한글 서식은 한번만 적용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새로 복사가 이루어질 때 까지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본문 뿐만이 아니라 표에도 같은 방법으로 적용을 시킬 수 있는데요. 표 배경이나 테두리 같이 셀 모양을 복사하고 싶을 때에는 셀 모양 복사에 체크를 한 다음 "복사"를 클릭합니다.


 클릭한 후 셀에 블럭을 씌우고 "Alt+C"를 사용하면 테두리, 배경색이 그대로 적용 됩니다.


지금까지 한글 서식 복사 단축키를 이용하여 빠르게 문서작성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한글 문서 작성시 스타일 보다는 서식 복사 단축키를 이용하여 문서를 꾸며 줍니다. 


수정을 해야할 때에는 하나 하나 다시 설정을 변경해 줘야 하지만 저에게는 이 방법이 문서를 작성할 때 확실히 편하고 빠르게 문서 작성을 할 수 있게 도와 줍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2)

  • 2019.09.28 10:43 신고

    간편한 단축키 잘 배우고 갑니다.ㅎㅎㅎ
    앞으로 잘 쓰겠습니다.ㅎㅎ

  • 2019.09.29 01:55 신고

    일반 한글 업무에서 한글 서식복사 단축키를 알아둔다면 시간을 단축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겟군요? 덕분에 감사히 배워갑니다^_^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래요

Designed by JB FACTORY